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살린 May 16. 2023

환속한 사람들이 전하는 메시지

나는 내가 보는 모든 곳에 있다

https://youtu.be/BQWA_3PCiN0

가끔은 세상을 등지고 승려나 수도사가 되는 꿈을 꾸지 않나?

나는 종교나 수도자와 관련된 학교를 다녀서 인지 그런 꿈을 자주 품고는 했다

그래서 그런 길을 걷다가 세속으로 다시 돌아온 사람들에 대한 경외감과 호기심이 많다

왜 갔을까? 그리고 왜 돌아왔을까?

오늘은 성직자에서 다시 세속으로 돌아온 작가들의 책을 소개하려고 한다     


세상을 등지기를 꿈꾸었던 나는 여전히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

한편 이미 세상에 속한 나는 어디간들 세상밖으로 나갈 수 있을까?

지금 내가 서 있는 이 자리에서 삶을 충실히 살아가는 것이 수행이 아닐까?

매거진의 이전글 [채널광고]일년동안 플라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