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NGMAAT Jul 06. 2024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우리 가족.

24년 7월 6일 토요일.


 여느 때처럼 평범하게 흘러갈 줄만 알았던 오늘이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하루가 되었다. 출근시간을 알리는 알람보다 먼저 나를 깨워준 것은 여보의 전화였고, 갑작스레 우리 숲이가 나올 것 같다는 징조가 보인다는 말에 나는 너무 놀라기도 했고, 너무 일찍 나오는 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기도 했다.

 아기가 나오는 날은 아기 마음이라고 하던데. 알고 보니 오늘은 우리가 결혼한 지 딱 1,000일이 되는 날이었으니 아무래도 우리 숲이가 여보와 나의 기념일을 축하해 주려고 오늘로 날을 잡았나 보다. 마음씨 고운 우리 딸 고마워!

 기대 반, 걱정 반. 떨리는 마음으로 병원 응급실에 도착했다. 다행히도 양수만 터졌을 뿐, 진통은 없다며 씩씩한 모습으로 기다리고 있던 우리 연수. 해맑게 웃으며 검사받으러 가는 모습과 자기는 잘 있다며 셀카도 찍어서 보내주는 것을 보니 조금이나마 마음이 놓였다.

 그래도 막상 수술실로 들어가고 나니 초조하고, 떨리고, 긴장되고.. 진짜 얼마 만에 눈을 감고 두 손을 모아 해 본 기도인지.. 제발 우리 연수랑 숲이 모두 건강하게 잘 나오기만을 빌었다.

 7월 6일 오후 3시 26분. 2.26kg.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온 우리 이숲이. 처음 수술실 앞에서 마주했을 때는 실감이 나질 않았다. 정말로 나온 건가..? 우리 딸 숲이 맞아..? 너무너무 작고 소중해. 한 달이나 먼저 나왔기 때문에 우리 아가 아픈 데는 없는지 너무 걱정이 됐다. 의사 선생님께서 아가 상태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는데 마음속으로 계속 간절하게 기도했다. 부디 건강하게 잘 자라주기를. 다행히도 아기 혈당이 조금 낮다는 것 말고는 큰 문제는 없다고 했다.

 1분도 채 되지 않는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이숲이와 첫인사를 나눈 뒤 대기실에 앉아 기다리다가 신생아 집중치료실에 들어가 다시 이숲이를 만났다. 들어가기 전에 가운을 입고 손을 닦는데, 진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제일 열심히 손을 닦은 날이지 않을까 싶다.

 이숲이와의 두 번째 만남. 인큐베이터 안에서 두 팔과 다리를 힘차게 뻗으며 울고 있던 우리 숲이. 너무 작고 소중했다. 소중하다는 단어의 진짜 의미를 이제야 제대로 깨달은 것처럼. 세상 그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딸 숲이. 한참을 가만히 바라보았다. 감히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과 감정을 느끼며. 그리고 다짐했다. 이 작고 소중한 우리 딸 이숲이는 내가 평생 지켜주겠다고.

 이숲이와의 감격스러운 두 번째 만남 후에 한참을 기다리다가 다시 만난 우리 여보. 아직 마취가 덜 풀렸는지 눈을 제대로 못 뜨고 있었고, 조금씩 수술부위에 통증이 느껴지는지 인상을 찌푸리고 있었다. 아홉 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숲이를 품고 있느라 고생했을 텐데.. 이렇게 또 큰 고통을 느끼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너무 아프고 같이 아파해줄 수 없어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내 손을 꼭 잡고 뜨거운 눈물을 흘리던 여보의 모습을 절대 잊지 않을 거야. 별 탈 없이 건강하게 다시 돌아와 줘서 고마워.

 사랑하는 우리 여보 연수야. 엄마가 된 걸 축하해! 언제까지나 여보와 숲이 옆은 내가 지키고 있을게. 사랑하는 우리 여보, 그리고 숲이야 우리 행복하게 잘 살아보자!

 그리고 멀리서 우리를 응원해 준 우리 첫째 아들 두치. 고마워 우리 귀염둥이 두치야. 그리고 오빠가 된 걸 진심으로 축하해! 그리고 사랑해!

 

 세상 그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가족. 사랑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우리밀의 지속가능성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