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5월 건축의 도시, 시카고에서의 2박 3일

DAY07. Have a great one!

by 장엠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장엠디입니다. 드디어! 그토록 기다리던 여름방학 기간이 왔습니다.

남편의 방학에 맞춰 시카고로 2박 3일을 갔다가, 이후 뉴욕에서 시누(남편 여동생)를 만나 1박 2일을 보낸 뒤

다시 시누와 텍사스 저희 집에서 일주일을 보내는 휴가 일정이었어요.


정말 오랜만에 가족도 만나고, 간만의 여행인지라 맘이 많이 설렜습니다. 35도를 넘긴 텍사스의 5월 날씨와는 다르게, 시카고는 매서운 강풍이 몰아치는 2-3도의 추운 날씨였습니다. 더 두꺼운 패딩을 챙겼어야 했는데, 얼마나 후회했는지 모릅니다.


너무나 매력적인 "건축의 도시" 시카고(Chicago)

-대화재를 겪은 뒤 현대 건축의 탄생지가 된 곳 -


연애시절부터 1천 원짜리 커피 한 잔을 들고서 왕복 2시간 거리도 튼튼하게 걸어 다니는 도보 데이트를 즐겼던 뚜벅이 커플인 저희 부부는, 등산 동아리에서 만났답니다. 그런 만큼 걷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요, 시카고는 그런 저희 부부에게 참 "걷기 좋은 도시"로서 안성맞춤인 여행지였습니다. 하루에 3만보씩은 거뜬히 걸었으니까요.


시카고는 세계 최초의 고층 빌딩이 탄생했을 정도로, 그야말로 건축의 도시입니다. 1871년 시카고에는 그 유명한 대화재가 발생합니다. 대화재로 도시의 3분의 1이 불타고, 건물은 17,000채 이상이 소실되고, 약 10만 명이 집을 잃으며 도시가 초토화되었습니다. 도시 전체가 불탄 가운데 빠른 복구가 절실했고, 마침 산업혁명 중이라 발전하고 있던 건축기술과 인프라들이 모두 시카고 재건에 집중되었습니다. 내로라하는 유명한 건축가들도 화재로 초토화된 시카고를 살리기 위해 도시 재건에 뛰어들었지요. 그렇게 시카고는 "건축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게이트(Cloud gate)"밀레니엄 파크에 위치했으며, 이니시 카푸어의 작품. 반사 표면 덕분에 하늘과 사람들이 비치면서 문(gate)처럼 연결되었다는 의미라고.


일리노이에 위치한 시카고 사람들은 우스갯소리로 "Straightforward(직설적)"이기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물론 함부로 일반화를 할 수는 없겠지만 말이에요. 지금부터 들려드리는 이야기는, 시카고 토박이인 미국인 가이드 선생님이 유람선 시티투어를 하면서 말씀해 주셨던 내용이랍니다.



"가이드 선생님: 여러분 시카고 사람들은 직설적입니다. (배에 있던 일동들 웃음) 시카고에 유명한 게 뭐가 있는지 아시나요? 바로 클라우드 게이트입니다. (Cloud Gate) 하지만 시카고 사람들은 99% 모두가 bean(콩)이라고 부르죠. 1%는 누구냐고요? 건축가입니다. 오로지 저걸 만든 건축가만 클라이드 게이트라고 부를걸요. 시카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어쩌라고, 그냥 콩이잖아! "




도시를 거닐며 맛있는 시카고 딥디쉬 피자도 먹고, 시카고 핫도그도 먹었습니다.

시카고 핫도그의 특징은 케첩 없이 다양한 토핑이 들어간다는 겁니다. 핫도그랑 피자가 너무 맛있어서 두 끼 내내 먹었답니다.



시카고 하면 시카고 불스, 컵스, 화이트삭스, 블랙호크스, 그리고 마이클 조던까지 스포츠가 생각이 나시나요?

그것 말고도 시카고에서 또 하나 정말 볼만한 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미술관과 박물관입니다.

시카고 미술관을 필두로 필드 자연사 박물관 등 시카고에는 시간 내어 들러도 유익하고 좋을만한 명소들이 많습니다.



시카고 필드 자연사 박물관(Field Museum of Natural History)에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완전한 티라노사우르스 렉스 화석인 "수(SUE)"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발견 시기는 1990년이며, 이 화석은 약 90%가 보존된 티라노사우르스 렉스의 골격으로, 지금까지 발견된 티렉스 화석 중 가장 완전한 것이라고 합니다. 뉴욕 자연사 박물관도 들렀었지만, 전 개인적으로 시카고 박물관이 정말 좋았어서 강력 추천 드립니다. 티렉스 입냄새 체험하기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짧은 시카고 여행을 끝맺으며, 오늘의 문장을 말씀드립니다.



[오늘의 문장]

Have a great one!

좋은 하루 보내!(캐주얼한 표현)


여행을 다니다 보면 우버 기사님, 호텔리어 분들, 여행지 곳곳의 사람들과 스몰톡을 나누거나 인사를 나눌 때가 많습니다. have a great day 밖에 모르던 제 귀에 have a good one, 또는 have a great one이라는 인사말이 이번에 유독 많이 들리더라고요.

-> 캐주얼하고 친근한 인사말. 아주 공손하거나 깍듯이 격식을 차리는 표현은 결코 아니지만 적절히 친근하게 친구처럼 인사할 수 있는 캐주얼한 표현이랍니다. 여행지에서 이런 인사를 받으신다면 웃으시며 you too!라고 꼭 얘기해 주세요.


그럼 우리 독자님들, 오늘 하루도 여행처럼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have a great one!




keyword
이전 06화평일,여유로운 당일치기 댈러스 미술관 투어(댈러스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