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띠스통 Aug 10. 2024

면접에서 떨어지는 이유

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또 떨어졌다.


일할 때는 빠릿빠릿 배우고 성과도 있었다.  

낯선 일도 마다하지 않고 많이 해봤다. 


특별히 좋아하는 일은 없지만, 주어진 일은 늘 잘하려고 노력했다.

그렇게 두 직장을 거쳐온 지금, 면접을 자꾸 자꾸 떨어진다. 


나무위키: 잡캐의 의미


나의 문제는 잡캐라는 것이다.


레벨이 올라갈 수록 잡캐의 가치는 낮아진다. 

레벨 15의 체력에 올인한 전사와, 레벨 15의 골고루 스탯을 찍은 잡캐가 있다면, 단기 전투를 할 때는 누구든 상관 없다. 

오히려 잡캐를 좋아할 수도 있다. 

하지만 길드원을 구하면 전사를 뽑겠지!

왜냐면, 전사는 단점이 있는 만큼 장점이 명확하게 보인다.  

잡캐는 어떻게 변할지, 중간에 길드를 나가버릴 지, 날 도울지 피해를 줄지 아무도 모른다. 


나는 레벨 30이 다 되어가지만, 전직도 안한 캐릭터.. 아니 지원자일지도 모른다.  

회사 입장에서 불확실성에 배팅할 이유는 없지 않은가?


늦었지만 전직퀘스트를 깨보려한다. 으쌰으쌰 



그러다 애드 센스 붙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자랑하고 싶은 잡지식들을 마구 올려놓았다. 

https://learning-jartisthong.tistory.com/ 

(깨알 홍보)


계속해서 자연 유입을 통한 방문이 발생하고 있지만, 아무도 구독하지는 않는다. 

앞으로 어떤 글이 올라올 지 기대되지도 기대할 수도 없는 블로그.

내가 잡캐라는 것을 깨달고 난뒤, 내 블로그도 잡블로그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제는 웬만하면 마케팅 글만 올리기로 했다. 

지금은 그저그런 마케팅 지식을 올리더라도, 계속 파다보면 매력있는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 


카테고리를 마케팅과 그외 기타등등으로 분류했다. 

그리고 연속해서 마케팅 글을 포스팅했더니 "구글 애드센스" 통과했다!!!!

마케팅 관련 글은 방문자도 거의 없는데 구글에서 나의 가능성을 "마케팅"으로 봐준 것이다. 


나름 의미있는 깨달음과 성과였다.


계속 해보자 계속 계속 계속!!!!! 



작가의 이전글 니가 싫어하는 그 옷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