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son Han Jun 12. 2020

클립 출시 후 1주일간의 성과

클립 출시하고 1주일이 지났네요. 그 동안 과분한 관심과 응원 보내주셔서 감사하면서도 한편으로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디지털 자산이라는 생소하고 쉽지 않은 개념을 단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1주일간의 가입자 데이터를 조사해 보니 저희가 기획한 방향과 크게 벗어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클립 출시 후 1주일간의 결과에 대해 주요 데이터를 공유드립니다.(2020년 6월 12일 10시 기준) 


요약하자면, 1) KLAY 지급 이벤트 종료 이후에도 꾸준히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고, 2) 가입 전환 비율이 매우 높고, (77%) 3) MZ 세대 비율이 절반이 넘으며, 4) KLAY 지급받은 가입자의 대다수(75%)가 아직 KLAY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갑을 만들고 디지털 자산(KLAY)를 받고 전송하는 클립의 첫번째 단계 경험은 꽤 잘 진행된 것 같습니다. 이제 클립의 다음 단계로써 NFT 카드를 획득하여 보유하거나 전송하는 경험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외부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Stay tuned!     


# 총 가입자 수: 157,062명

출시 하루만에 10만 가입자를 달성한 후 다른 이벤트 없이 완만하게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클립 방문자 대비 가입자 비율: 77%

클립을 처음 방문하는 분들의 대다수가 가입했다는 것은 가입이 쉽고 간소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어려웠던 디지털 자산 지갑의 가입 장벽을 없앴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자산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도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 35세 이하 가입자 비율: 52.2% 

저희가 주타겟으로 하는 MZ 세대(35세 이하로 가정) 가입자 비중이 절반 이상입니다. 역시 디지털 자산에 적응력이 높은 세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평균 체류시간: 2분18초

아직 할게 많이 없다보니 체류시간이 짧습니다. 저희가 노력해서 늘려야겠죠.


# KLAY 친구 전송을 경험한 가입자 비율: 17 %

한번이라도 KLAY를 친구에게 전송해 본 가입자의 비율로 저희가 클립이 주고자한 첫번째 경험입니다. 


# KLAY 지급받은 초기 가입자 중 KLAY 보유자 비율: 75% 

대부분의 초기 가입자들이 KLAY를 여전히 보유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가입자 대부분이 클립의 추가적인 기능들을 기다리며 KLAY를 처분하지 않았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클레이(KLAY)는 왜 필요한 것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