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엔진 2.0L 가솔린 터보에서 2.5L 가솔린 터보로 바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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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2023년 5월 19일에 2023년형 G70 및 G70 슈팅 브레이크의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전 기본 엔진이었던 2.0L 가솔린 터보를 대신해 2.5L 가솔린 터보 엔진이 올라가고, 부분적으로 실내외를 손질하는 한편 장비 구성을 조정한 것이 특징입니다.
2023년형 G70 및 G70 슈팅 브레이크는 기본 엔진이 2.5L 가솔린 터보로 바뀌면서 G70은 2.5L 가솔린 터보와 3.3L 가솔린 터보(V6) 엔진을 선택할 수 있고, G70 슈팅 브레이크는 2.5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얹은 모델만 판매됩니다. 배기량이 큰 새 엔진을 얹으면서 기본 모델에 올라가는 엔진 성능은 최고출력이 304마력으로 52마력 높아졌고, 최대토크는 43.0kg・m으로 7.0kg・m 커졌습니다. 아울러 선택 사항이었던 브렘보(Brembo) 브레이크를 모든 모델 기본 사항에 포함시켰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기요세(Guilloché, 금속 표면을 섬세한 선으로 가공하는 기법) 패턴을 넣은 새 제네시스 엠블럼을 달고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및 19인치 휠을 선보이는 한편 바트나 그레이, 카와 블루 등 신규 차체색도 고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부에도 새 엠블럼과 가죽을 쓴 스티어링 휠을 달았고, 터치식 공기조절 디스플레이와 프레임리스 룸미러 등 새 부품을 썼습니다. 아울러 멀티 펑션 스위치, 도어 및 콘솔 가니시 패턴, 에어 벤트, 스마트 키 등에 기능성 디자인과 디테일을 더했다는 것이 제네시스 측의 설명입니다. 내장재 색도 옵시디언 블랙/포그 그레이 투톤,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포레스트 블루/바닐라 베이지 투톤 등을 선택 항목에 새로 포함시켰습니다.
또한 편의 사항 가운데 선택 사항이었던 앞좌석 통풍 기능과 뒷좌석 열선 기능은 기본 사항으로 돌렸고, 고성능 항균&콤비 필터, C 타입 USB 충전 포트, 주행 중 제한 속도 정보를 클러스터에 표시하고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Intelligent Speed Limit Assist)를 새로 더했습니다.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G70 가솔린 2.5 터보가 4,315만 원, 가솔린 3.3 터보가 4,805만 원, G70 슈팅 브레이크 가솔린 2.5 터보가 4,511만 원입니다. 기본값 기준으로 G70 가솔린 2.5 터보는 2021년형 가솔린 2.0 터보보다 280만 원 올랐고, 가솔린 3.3 터보는 220만 원 올랐습니다(2022년형 모델은 따로 나오지 않았음). 그리고 G70 슈팅 브레이크 가솔린 2.5 터보는 2022년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보다 201만 원 올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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