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재성 Nov 13. 2023

유연함의 기술 적용 결과

지난 두 번의 글을 통해 소프트 스킬 역량을 높이기 위한 스터디를 진행하게 된 동기와 유연함의 기술을 적용한 과정에 대해 다뤘다. 이 내용에 대해 궁금한 분이 있다면 아래 두 글을 먼저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소프트 스킬 역량 강화 스터디 시작

유연함의 기술 적용


유연함의 기술. 정말 효과가 있을까?

유연함의 기술 사이클을 보면 예상외로 단순하다. 이 정도의 활동만으로 소프트 스킬 역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까라는 의구심이 든다.

나 또한 책을 읽으며 공감했다가, 의구심을 느끼기를 반복 했다. 나는 이런 의구심이 들면 직접 실행해 봐야 직성이 풀린다. 의미가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지는 않았지만 "유연함의 기술이 소프트 스킬을 체계적으로 익히도록 도와준다."라는 글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스터디를 진행했고, 5개월째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유연함의 기술을 적용한 결과가 궁금하지 않은가? 결과가 궁금한 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우아콘 2023의 나도 누군가에게 금쪽이었다 세션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우아콘 2023에 참여하는 분들은 이 세션을 함께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일터뿐이 아닌 삶에도 영향

나도 누군가에게 금쪽이었다 세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떡밥을 하나 던져본다. 이 스터디를 진행하며 생각지도 못했던 효과를 볼 수 있었다. 함께 스터디를 진행한 팀원들이 이 스터디 경험을 일터뿐만이 아닌 가까운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었다. 나는 일터에서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었는데 그 이상의 효과를 낼 수도 있다는 믿음이 쌓이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유연함의 기술 적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