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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기획자-포지셔닝

Positioning

by 구정웅

소비자분석시에 우리 회사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떤 목표고객을 대상으로 타겟하여 가격, 품질, 디자인등을 정하고 시장에서 위치할 것인가 하는 것을 포지셔닝전략이라고 한다.


품질도 좋고 가격도 비싼 프리미엄급 고급화전략, 품질은 다소 떨어지지만 가격이 경쟁자들에 비해 매우 싼 저가전략, 일반 중산층을 타겟한 품질도 적당하고 가격도 적절한 그런그런 전략등이 있다.

물론 품질은 우수하면서도 가격도 싸게 잘 만들고 잘 파는 경쟁력있는 우수한 기업들도 많다.


인간이라는 태생은 완벽할 수가 없고 부족하기가 이를때 없다. 종이 한두장 차이로 다소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실상 고만고만하다. 하지만 그 사소한 창에도 불구하고 사는 모습이나 성과를 보면 그 격차가 비교할 수없이 큰 것이 우리 세상의 아이러니이다.


이 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중의 하나가 '포지션닝'이 될 수 있다. 누구나 장점이 있고 같은 시간 훈련했을 때 남들보다 조금더 효과 있게 단단해지는 근육이 있다.

개인도 조직도 이러한 장점등은 살려 성공적으로 시장에 위치하는 포지셔닝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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