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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assie Jul 13. 2020

컨텐츠는 과연 매출로 이어질까

궁금해서 해본 기획 중 하나의 기록 (*정답없음 주의 *기획만 있음)

물건을 파는 곳에서 메시지를 쓰고 전략을 짜다보면 그 모든 활동들이 과연 매출로는 얼마나 이어지는지 몹시 궁금해진다. 마침 팀에서 운영하는 klairscosmetics 사이트와 @klairs.global 인스타그램은 객단가 높은 고객들이 많이 유입되는 채널이라 여러 가지를 실험 중인데, 이번엔 이런 걸 기획해봤다. 

클릭해서 크게 봐주세요 예쁘니까


쉽지 않았던 올해 상반기에도 여러 국가의 주요 채널에서 높은 판매순위를 기록하거나 어워드 위너를 차지한! 클레어스(dear,Klairs)의 수상 제품들을 모아 자랑하는 축하하는 카드뉴스 + 할인 프로모션.

위시컴퍼니가 운영하는 크로스보더 e커머스 Wishtrend.com


아래 세 개는 내가 클레어스의 강점이자 어필 포인트로 발견한 사실 중 일부다.

1️⃣ 재구매율이 높아 한 번 출시한 제품을 단종하는 일이 드물다

2️⃣ 전 제품이 글로벌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3️⃣ (자연스레) 밀리언셀러가 꾸준히 나온다


물론 보도자료나 브랜드 소개에서 정제된 문장 형태로 끊임없이 쓰고 있긴 하지만, 그 외에 다른 방식으로도 각인시키면서 매출도 일으켜보고 싶었다. 방금 인스타그램 포스팅했는데, 또 얼마나 많이들 축하해주실지 궁금하고 기대되고.. ✨


아예 새로운 걸 알리는 것도 재밌지만, 이미 있는 것들을 꾸준히 다양한 방식으로 말하기를 고민하는 것도 꽤 흥미롭다. 이제 큰 틀을 제시하면 구체적인 기획을 짜오시는 우리 팀원 분과 전하고 싶은 느낌을 말하면 척하고 가독성 높은 디자인을 빠르게 뽑아주시는 디자이너 분 덕에 또 괜찮은 결과물이 나왔고 뿌듯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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