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원우 Oct 02. 2021

다행히도 차가운 남자

인터넷 뉴스를 본다 


한 남자가 동물원에서 풀려 나온 야수에게 처참하게 죽었지만 

다행히도 그는 폭행 전과가 있는 나쁜 사람이었다. 


한 아저씨가 산사태로 재난을 당해 집을 잃었지만 

다행히도 그는 내가 증오하는 정당의 당원이었다. 


한 미모의 여자가 밤길에 괴한에게 성폭행을 당했지만  

다행히도 그녀는 나와 이루어질 확률이 제로인 모르는 여자였다. 


한 나라에서 테러로 수많은 인명피해가 났지만  

다행히도 그 나라는 여러 사람이 경멸하는 종교국가였다. 


나는 위험할 때  도와주거나 죽었을 때도 안타까워해 줄 사람이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늘 긴장하고 경계하며 살아가지 않으면 안 된다. 

다행히도 나는 철저하게 차가운 남자다. 슬픔을 잘 모른다.

그래서 슬프다.

작가의 이전글 국어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