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rk j Mar 01. 2022

변화하는 메타버스의 정의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언어는 확장 또는 축소되거나 소멸하기도 합니다. NFT 아트 세계에서 Minting (민팅) 경우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작품을 생성, 발행하는 과정의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민팅 과정에서 사용되는 이더리움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수료 부담으로 인해 이제 아티스트가 작품을 민팅  판매를 진행하지 않고 민팅  작품을 예약받는  지금은 청약신청하는 것처럼 단어의 의미가 변화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역시 그 의미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본래 '더 높은, 초월한'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 (Universe)의 합성어로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의미합니다. 메타버스의 대명사처럼 일 걸어지던 로블록스와 제페토를 시작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게임 중심의 산업에서 이제는 업무 영역으로 확대되고 이제는 우리의 일상 속으로 스며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 19 상황과 맞물려 가상세계는 현실과 상호작용하며 그 속에서 사회, 경제, 문화 등 모든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을 살펴보면 교육과 헬스케어 등 기술이 확장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메타버스를 이루는 개념이 고도화되고 인프라가 발달되며 기존의 의미를 넘어서며 메타버스의 정의는 지금도 계속해서 바뀌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에서 기술과 환경들에 발맞추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메타버스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




작가의 이전글 세계 최초 NFT 자판기 출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