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rk j Oct 26. 2022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경영전략

한양대 미래경영전략 고위 경영자과정

교육과 사회 현장은 상호작용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론과 현장에서의 상황은 다르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론과 현장 상황은 동일한 연속 선상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론을 이해하고 있지만 적용력이 없는 것 또는 현장 상황은 익숙하지만 이론을 모르면 보이는 현상을 넘어 성장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이론과 현장 경험은 함께 유지해야 합니다. 그럴 때 비로소 이론이 이야기하고 있는 본질적인 의미를 깊이 있게 이해하면 업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관점이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론이 성숙하면 현장의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론과 실제가 선순환하며 발전을 견인하는 것을 화두에 두고 있습니다. 제가 강의를 하며 이상과 현실의 간극을 어떻게 좁혀나갈 수 있을지 고민을 하던 중 좋은 기회가 닿아 한양대학교 미래경영전략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본 수업에서는 미래경영을 위한 기업의 대응전략,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리드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강화 그리고 메타버스(Metaverse)의 미래발전 가능성 등 4차 산업시대에 포커스를 맞춘 수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강의를 들으며 깊이 있는 수업 내용과 더불어 강의할 때의 태도와 전달 방식 등 강사의 역량에 대한 부분도 함께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제가 알고 있는 이론과 알아갈 이론들이 실제 현장에서 통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나아가고자 합니다. 경험적 지식에 매몰되는 한계를 벗어나 전문 지식의 활용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고자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한국건축가협회 NFT 사업 선정 심사 리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