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장과의 경쟁_2차 판매 시장의 기획과 운영
국내에서도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며 산업을 활성화하려는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열린 모습을 보이는 곳은 바로 부산입니다. 부산시는 각종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와 함께하는 부산 NFT 2021을 시작으로
차주에는 DEXPO가 오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행사에서는 메타버스의 가치와 전망에 대한 발표와 패널 토론이 진행되며 세계 전망까지 유익한 정보를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각 기업에서는 미래의 먹거리인 NFT 에 대한 연구와 도입, 시장 안착을 위해 간편한 발행절차와 투명한 거래구조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내수시장에서의 대중화를 이뤄내려는 노력과 동시에 해외 거래소와 연동 가능한 구조를 구축하며 글로벌 주도권 경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해외와 비교해보았을 때 국내는 각종 규제로 도입이 늦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전세계와의 경쟁입니다. 우리도 더 민첩하게 시장을 분석하고 선점해야 합니다.
현재 흐름에 발맞추어 가는 것도 벅찬 것이 사실이지만 통찰력 있게 시장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NFT 는 대형 플랫폼 비지니스는 이미 선점되어 있습니다. 그들과의 경쟁과 협력도 중요하지만 그 다음 스텝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NFT를 소장하는 사람은 결국 소유보다 재판매를 통한 수익창출에 무게를 두고 투자적인 관점으로 구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플랫폼은 투자 가치가 높은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별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곧 2차 판매 시장이 활성화 될 것을 예견하는 것이기에 플랫폼 개설 그 이후의 운영과 기획에 대해 더욱 무게를 둔 프로젝트와 기업들이 등장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