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Danielle Guizio
Interview: Danielle Guizio
나에겐 네가 영감이야.
릴리 로즈뎁, 찰리 XCX, 카일리 제너, 헤일리 비버, 벨라 하디드, 올리비아 로드리고. 많은 이들에게 패션 귀감이 되는 헐리우드 잇걸이 그냥 지나치지 못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주목하게 했을까요.
편안하지만 관능적이고, 섬세하면서도 풍부합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밀도 있게 담아낸 뉴욕 기반 브랜드 GUIZIO의 이야기입니다. 동시에 다니엘 귀조(Danielle Guizio) 한 사람의 이야기이기도 하죠. 부모님 집 지하실에서 시작해 뉴욕 쇼핑 성지 소호까지. 더 멀리 더 넓게 뻗어나가는 GUIZIO 브랜드 수장. 다니엘 귀조에게 무엇으로부터 영감을 받는지 물었습니다.
Q1.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뉴욕 기반의 패션 브랜드 GUIZIO 창립자 다니엘 귀조입니다.
Q2. GUIZIO를 설립한 지 10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10년을 돌이켜 생각해 보았을 때 브랜드를 운영하며 가장 크게 자리 잡은 기억은 무엇인가요?
브랜드 초기 남동생과 함께 모든 주문 건을 직접 포장하고 발송하며 업무를 처리했던 사소한 순간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잃을 것 없었고, 앞으로 나아갈 생각뿐이었죠.
Q3. 10년이라는 경험치가 남다릅니다. 패션 디자이너 그리고 디렉터로서 2014년 과거의 내 모습과 지금의 나를 비교하면 어떤가요?
10년 전과 지금의 나는 같은 사람이지만 동시에 과거의 나와 지금의 나는 아무것도 같지 않습니다. 사업을 구축하며 더 나은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인내와 친절, 회복력, 자신감. 더 나은 리더, 연인, 친구가 되는 법을 배웠죠.
Q4. 부모님으로부터 끊임없이 영감을 받는다는 다니엘 귀조의 인터뷰 글을 보았습니다. 특히 “원하는 것을 입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말해도 돼.”라는 부모님 조언이 인상 깊은데요. 부모님 외 나에게 영감을 주는 건 어떤 게 있을까요?
여행, 책과 도서관, 영화, 뉴욕의 활기, 도쿄, 친구, 음식, 로맨스와 판타지 그리고 사랑, 현실, 인류.
주변의 모든 것들로부터 영감을 얻어요. 남자 친구와 그의 여동생 켈리까지요. 물론, GUIZIO 팀원은 다양한 방식으로 예기치 않은 영감을 선사해 주곤 합니다.
Q5. 정말 모든 것들로부터 영감을 받는군요. 요즘 어떤 것에 흠뻑 빠져있나요? 최대 관심사를 알려 주세요.
먼저, 매일매일 제가 사랑하는 일을 할 수 있어서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매일 아침 일어날 때마다 나의 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가장 큰 흥미를 느껴요. 디자인부터 제품 개발 등 비즈니스가 가장 열정을 느끼는 최대 관심사인 것 같습니다.
Q6. 다니엘 귀조, 당신의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보통 오전 8시 30분에서 9시쯤 일어납니다. 샤워, 스킨케어를 한 뒤 아침으로는 딸기와 바나나를 섞은 스무디나 아이스 커피를 마시고 오전 10시쯤 사무실로 걸어가요. 뉴욕 다운타운에 위치한 아파트와 사무실은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후 사무실에 도착하면 바쁘게 일을 시작하는 편입니다.
Q7. 출근할 땐 어떤 옷을 입나요? 출근룩을 알려 주세요.
회색 맨투맨 또는 스웨트쇼츠와 후드티, 긴 양말과 운동화. 또는 오버사이즈 빈티지 리바이스 진과 빈티지 티셔츠를 입습니다. 제 근무 복장은 거의 유니폼 같아요. 하지만 가끔은 드레스를 입기도 합니다 :)
Q8. GUIZIO 브랜드는 LEVI’S, REEBOK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성공적인 협업을 이뤘습니다. 콜라보하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요?
몇 가지 브랜드를 나열해 보자면 MIU MIU, Rimowa, Manolo Blahnik. 영국 란제리 브랜드 Agent Provocateur. 더 나아가 Apple 이모지, 던킨과도 협업해 보고 싶어요.
Q9. 언젠가 GUIZIO의 의류를 이모지로 쓸 수 있을까요? 이러한 다니엘 귀조의 통통 튀는 개성은 인스타그램에서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48.8만 팔로워, 틱톡 38.5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GUIZIO만의 SNS 운영 방식이 있나요?
소비자나 팔로워들이 원하는 것, 필요로 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비즈니스 조언을 요청하거나 브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고 싶어 하는 겅우가 많아요. 제 스킨케어나 메이크업 제품을 보여달라는 요청도 자주 받기 때문에 그들이 보고 싶어 하는 니즈에 맞춰 콘텐츠를 만드려고 노력합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고요.
Q10. GUIZIO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시그니처와 코르셋. 두 개의 카테고리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다니엘,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럽게 느끼는 시그니처, 코르셋 아이템이 궁금합니다.
제 마음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는 아이템이 3가지 있어요. 베스트셀러인 로우 라이즈 파이렛 스커트, 마이크로 미니 스트레치 스커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새틴 코르셋입니다. 이 아이템은 GUIZIO 브랜드를 성장시켰고 많은 기회를 가져다주었어요. 새롭게 공개된 코르셋 중에서는 크리시 코르셋과 마리니 코르셋을 가장 애정합니다.
Q11. 다니엘, 당신이 정의하는 관능미, 섹시함이란 무엇인가요?
사실 섹시함을 정확히 정의하기는 어려워요. 섹시함은 각자의 방식으로 자리 잡혀 있고 무엇이 관능적이고 섹시한가는 사람마다 다르게 다가오니까요. 그렇지만 제가 생각하는 섹시함과 관능은 촉감, 맛, 시각, 청각, 후각과 같은 감각적 경험을 감상하고 즐기는 것이에요. 이러한 경험은 감정적인 반응을 일으키죠. 자신의 마음을 챙기는 것과 나 자신을 아는 것도 중요한 요소겠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입니다.
Q12. 나에게 패션이란?
세상을 움직이게 하는 영감.
패션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예술의 형식이자 강력한 자기표현의 수단입니다. 일종의 소통 방법으로, 이야기를 전달하고, 아이디어와 감정을 표현하며, 자신감을 나타내죠. 패션은 우리가 누구인지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패션에 앞서가는 사람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 모두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Q13. 마지막으로, GUIZIO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길 바라나요?
GUIZIO의 세련미와 창의성이 상징적으로 기억되기를 바라요. 전통적인 패션과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GUIZIO만의 방식으로 결합하여 고객들 기억에 오래도록 남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지만 유행과는 거리가 있는 아이템을 만드는 것. 그리고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며 GUIZIO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커뮤니티를 유지하는 게 저의 꿈이었어요. 고객들 없이 GUIZIO는 아무것도 아니며 그들 덕분에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었기에 우리의 고객은 영원히 제 중심점이자 영감으로 남을 겁니다.
Published by jentestore 젠테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