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 14일 도요타 아키오 사장은 도요타의 전기차 전략을 발표했다. 9월 7일에 있었던 배터리 전략 발표에 이어 3달 만에 전기차 판매 기준을 2030년까지 200만 대에서 350만 대로 대폭 상향했다. 그리고 향후 렉서스 브랜드의 차량을 100% 전기차로만 개발하겠다고 발표했다.
과거 도요타는 가솔린 엔진의 열효율 향상과
하이브리드(HEV)차량의 확대 전개, 그리고 수소차(FCEV) 및 플러그인 차량(PHEV)과 같은 다양한 동력원을 개발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이와 더불어 배터리에 대한 기초연구와 하이브리드용 배터리 내재화를 진행했다. 하지만 전기차(BEV)에 대해서는 다소 소극적으로 보였다.
그러나 12월 발표는 기존의 기조와는 사뭇 달랐다. 도요타 아키오 사장은 무대 위에 16대의 전기차 모델을 배경으로 거대한 쇼를 펼쳤다. 도대체 도요타 아키오는 무엇을 노리고 이러한 쇼를 펼친 것인가?(<그림 1>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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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전기차(BEV) 전략 발표의 의미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