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현지 주재원이 전하는 장가계 자유여행 03

세계에서 제일 크고 긴 유리다리가 있는 장가계 대협곡

by Aaron

장가계에서 제일 큰 관광명소는 장가계 시내와 가까운 천문산 삼림공원과 무릉원에 있는 무릉원삼림 공원이 있으며 그 외 제일 하이라이트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장가계 대협곡이 있을 것이다. 장가계 대협곡이라고 하면 협곡이구나 생각하겠지만 장가계에서 제일 유명한 유리다리가 있는 곳이다. 유리다리는 985미터의 높이에 99겹의 유리로 만들어졌으며 깎아지른 대협곡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장가계 대협곡을 장가계 시내에서 가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장가계 시내에서 천문산 케이블카 근처의 장가계 버스정류장(张家界汽车站)에서 대협곡으로 바로 가는 버스가 있다. 버스는 30분에 한대꼴이기 때문 미리 예약할 필요는 없으며 현장 구매하면 된다. 여권은 필참이다. 자유여행을 할 때 여권을 들고 다니기 불안해서 호텔에 놓고 다니는 분들이 많은데 해외여행에서 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여권이다. 여권은 꼭 챙기시길 바란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장가계 관광 동선을 짤 때 무릉원과 대협곡을 묶는 게 좋다. 장가계 시내에서 가는 것보다 무릉원풍경구 시내에서 대협곡을 가는 것이 동선이 더 좋기 때문에 장가계 숙박을 1일 하고 무릉원 숙박을 1일 하는 것이 좋다. 무릉원에서는 택시를 타면 대협곡 까지 40위안이면 충분히 간다. 무릉원 가는 것도 마찬가지로 장가계 버스 정류장에 탈 수 있다.


대협곡 가는 버스(출처 : 百度知道)


대협곡을 가는 버스는 위쪽에 크게 강아 온천(江垭温泉)이라고 되어있으며 비용은 22위안으로 매우 저렴하다. 해당 버스를 타지 않고 차를 대절하면 왕복 비수기 기준 최소 300위안은 잡아야 한다. 4명 기준이라도 인당 80위안으로 저렴한 금액은 아니다. 대협곡의 막차는 17시 30분이며 장가계 시내로 돌아가는 차도 마찬가지로 탔던 곳에서 탑승하면 된다. 무릉원에 1박을 하면 상관이 없으나 장가계 시내에서 연박을 한다면 돌아가는 차도 잘 생각해 놓아야 한다.


우선 입구에서 입장권을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유리다리 입장권은 포함돼있다. 입장권 비용은 2020년 기준 254위안이다. 여기에 포함돼있지 않은 항목은 VR 체험, 백룡 엘리베이터 상승부, 백룡 엘리베이터 중간부, 유리 미끄럼틀이다. 입장권에 대협곡을 내려가기 위한 엘리베이터는 포함이 안되어 있다. 이게 무슨 말장난이냐고 하겠지만 백룡 엘리베이터는 사기업에서 운영하기 때문 관광지 입장권에 포함 아닌 별도로 징수를 하고 있다.


엘리베이터는 입장권을 상승부, 중간부 따로 금액을 징수한다. 정말 상술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엘리베이터를 안 탄다면 그냥 걸어서 대협곡을 내려가야 하는데 70도의 가파른 계단을 타고 내려가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나이 드신 분들이라면 매우 위험하다. 상승 부만 타고 중간부는 걸어내려가는 것도 추천드린다. 중간부에서 폭포를 볼 수 있고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도 있기 때문이다. 엘리베이터 중상부를 타고 내리면 유리 미끄럼틀이 우리를 맞이한다. 이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면 대협곡의 완전 아래인 무지개 광장에 도착한다. 무지개 광장을 시작으로 대협곡의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신천계(神泉溪)의 폭포 소리
신천계(神泉溪)의 옥빛 물 색깔

대협곡에서 제일 기억 남는 건 신천계이다. 신천계의 물 색깔은 옥(玉)빛으로 정말 아름다웠다. 장가계는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물 색깔이 옥빛으로 매우 유명하다. 이렇게 풍광이 아름다운 곳은 대체적으로 옥색깔의 물빛인 것 같다. 크로아티아의 플리트비체, 중국의 구채구도 그렇다.


인공호수로 만들어진 신천호(神泉湖)에서 배를 타기 위해서 내려가는 동안 보았던 대협곡의 풍경은 말로 표현할 수 없게 아름다웠다. 장가계를 4,5월에 가기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대협곡의 마른 바닥이 아닌 풍부한 수량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량이 많아야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한여름에 오기는 더운 날씨로 고생할 것이고, 한겨울에 오기는 추운 날씨로 고생하니 그래도 4,5월로 추천드린다.

장가계 대협곡의 아름다움

시간이 많다면 대협곡은 가급적 하루 코스를 추천드린다. 필자는 아침 9시 정도에 출발해서 천천히 둘러보고 내려오니 약 오후 3시 정도가 되었다. 이동하는 시간 제외하고 순수 관광지만 보는 시간은 최소 3시간 이상은 있어야 하므로 이동하는 시간까지 하면 6시간은 잡아야 한다. 그리고 꼭 중간에 먹을 간식거리를 준비하도록 해야 한다. 오래 걷다 보면 당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여행은 무엇보다 체력이 우선이다.

마지막 코스인 신천호에서 배 탑승

현지 주재원이 전하는 4편의 관광지는 장가계 시내와는 약 3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장가계 주변 관광지 봉황고성(凤凰古城)이다. 봉황고성은 중국의 4대 고성으로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하다.


⁉️문의 : 장가계현지여행사

https://yomo.co.kr/partner/@haiwai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