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뚜기 May 04. 2024

내가 바르셀로나에서 깨달은 중요한 사실

당신도 나처럼 착각을 하고 있진 않나요?


당신은 어떤 것에서 행복을 느끼시나요?


인생 첫 유럽여행의 시작지인 바르셀로나에 오기 전까지

나는 성취와 성장을 통해서 즐거움과 행복을 느낀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끊임없이 무언가를 배우고 성장하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했다.


나는 나를 잘 안다고 믿고 있었다.

하지만 내가 맞다고 생각했던 것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첫 여행지인 바르셀로나에서 마주한 풍경들은 나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있었다.


성취와 성공을 통해서 느끼는 행복이 네가 원하는 가장 큰 행복이며, 최종 목표가 맞아?라고.


내가 어떤 장면을 마주했길래,

나의 굳은 생각이 흔들린 걸까?

가족끼리 여행을 와서 함께 시간과 추억을 공유하고,

웃으며 이야기하고 있는 장면들.

그들의 얼굴에 피어난 미소와 웃음은 전혀 꾸밈이 없었고,

농도 100%의 순수함이었다.


그들의 표정을 보고 있자니,

가족을 꾸리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쩌면 내가 생각한 행복보다 더 큰 행복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여행을 오기 전보다 가족을 꾸려야겠다는 생각이 강해졌고,

현재 내가 어떤 것에서 가장 큰 행복을 느끼는지,

난 왜 그토록 성취와 성장을 갈망했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결국은 더 많은 자유를 얻기 위해서였고,

더 많은 자유는 소중한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였다.

최종 목적지는 가족, 친구와의 시간이었는데,

경유지를 최종 목적지로 착각하고 있었던 것이다.


나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이것이 내 인생의 최종 목표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최종 목적지를 가기 위해서 경유지가 필요하지만,

경유지를 최종 목적지로 착각해서는 안된다.


내가 무엇을 위해서, 이러고 있는지.

잊지 말자.


당신은 나와 같은 실수를 하고 있진 않은 지.

만약 나와 같은 착각을 하고 있다면, 이 글이 부디 도움이 되길.







매거진의 이전글 2주 간의 유럽 여행 동안 싸우지 않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