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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정규민 Mar 05. 2019

로고에서 오는 호소력

선인장 호텔 Hotel Cactus 로고 리디자인

호소력


로고는 브랜드 혹은 제품의 컨셉을 시각적으로 단순히 표현해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첫인상으로 보일 책 표지의 로고는 책 주제의 미리보기와 다름없습니다. 책이 주는 줄거리 혹은 앞으로 다룰 분위기 등을 담아낸 호소력 있는 로고는 독자를 위한 가이드를 제시해 줄 수 있으며, 그것을 통해 바라본 독자의 상상력은 책을 읽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호텔 선인장의 로고를 리 디자인해보았습니다.


호텔 선인장이라는 이름을 가진 3층의 아파트에서 모자, 오이, 숫자 2라는 3명의 주인공들이 서로 만나게 되며 진행되는 이야기입니다. 


소심한 숫자 2, 운동을 좋아하고 하고 싶은 말은 직설적으로 말하는 오이, 책을 좋아하고 고지식한 모자 이 셋은 서로 성격이 매우 다르지만  서로를 알아간다는 특별함과 소중함을 제 나름의 방식으로 일깨워 가면서, 서로의 다른 모습을 인정하며 친구가 됩니다. 


서로의 방에 방문하거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주인공들의 ‘호텔 선인장’의 삶은 매우 유쾌하게 지나가지만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없어.”라는 대사와 함께 즐거운 날들 뒤 서로 이별의 시간을 고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Visual pun


비주얼 펀(visual pun)은 시각적 유희 또는 이미지를 포함한 언어유희를 말합니다. 비주얼 펀의 요소를 이용하여 로고를 제작한다면, 로고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선인장 호텔에서 벌어지는 책의 내용을 가장 직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는 문자 그대로 호텔 선인장입니다. 이 호텔 선인장의 원제인 Hotel Cactus에서 관통하는 단어는 T입니다. 또한 T는 선인장의 모습과도 유사합니다. T가 ho"t"el과 cac"T"us의 T임과 동시에 선인장이기도 한 유희적인 모습을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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