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규민 Mar 05. 2019

그들의 삶을 관찰하면 보이는 것들

Kungfu 프로기 굿즈

중국의 음식점에서 캐릭터 굿즈를 만들고 싶다는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종목은 목베개와 머그컵 두가지로 되어있었으며,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이었으면 좋겠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SPEXTRUM 업무를 통해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삶을 관찰하면 보이는 것들


클라이언트의 니즈 혹은 그들의 삶의 환경에 대한 니즈 무수히 많은 니즈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의 삶을 들여다보며 포착한 니즈를 녹여낸다면 좀더 원하는 방향의 디자인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베개 무엇이 필요했을까요?

먼저 식당은 가족단위로 많이 오는 식당이었으며, 아이들을 위한 인형 혹은 학용품들이 상품들로 준비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아이들을 타겟으로 잡으면 클라이언트가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고 여기서 더! 한걸음 더 나아가는 포인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품과의 스토리

스토리가 있는 상품은 더 좋은 가치의 상품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스토리의 일환으로 제품에 스토리를 이었습니다. 쿵푸 개구리 모양의 뒤통수 안전 받침대를 추가하여 심한 흔들림에도 아이가 안전할 수 있도록 고안된 목배게입니다. 캐릭터가 마치 아이의 어깨를 타고 여행하는 듯한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제품의 가치

제품이 필요한 가치, 즉 사용자의 니즈를 닮은 제품은 더욱 설득력이 있습니다.


'흔들린 머리 증후군' - 아이들을 위한 맞춤 디자인

자동차나 유모차를 많이 접하는 아기들은 부모가 흔드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머리가 많이 흔들릴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가 많이 흔들릴 경우 늑골 골절 혹은 질병으로 뇌출혈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흔들린 머리 증후군'에 진단되면 30%가 사망을 하고 생존할 경우에도 60%는 실명하거나 사지마비, 정신박약, 성장장애, 간질 등 영구적인 후유증으로 고통을 받는다고 합니.............(중략)






차문화와 먼지

따뜻한 차를 많이 먹는 중국은 보온을 위해 컵의 덮개를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먼지가 많은 환경이기 때문에 컵의 덮개는 먼지를 막아주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이처럼 필요한 덮개를 쿵푸 개구리 고유의 캐랙터와 삿갓 모양의 머그 뚜껑을 활용하여 표현한 머그컵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가게의 사진은 업로드하지 못하는 점 양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소리 더하기 모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