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금이야 Apr 04. 2022

'I'라서 그런가...

나는 저녁 약속이 끝나고 집으로 갈 때 그렇게 우울할 수가 없다. 특히 별로 안 친한 사람이나 일과 관련된 사람을 만나고 갈 때면 더욱 그렇다. 교감을 한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내가 제대로 반응을 못한 거 같기도 하고... 상대한테 호감을 얻는 데 실패한 것 같기도 하고... 여러 생각이 든다..


내가 너무 재미없어하는 게 들킨 것 같기도 하고.. 말을 재밌게 못 해서 상대방이 혹시나 지루했으면 어쩌나 싶기도 하고 그렇다.


우울하다기보다 헛헛하다고 할까... 나 자신이 나로서 잘 살지 못하는 것 같기도 하고 계속 이런 생각에서 맴도는 나 자신이 싫기도 하다...


지루하고 따분하다. 날인 따듯해지는데 아침저녁으론 쌀쌀하다. 날씨도 내 기분을 완벽하게 전환시켜주지 못한다.


주말을 지나왔는데도 고작 월요일 하루 일했을 뿐인데도 더더더 쉬고 싶다. 슈퍼 면역자인지 코로나도 쉽게 안 걸린다. 머리가 단순해졌으면 좋겠다. 아프면 그냥 아픈 거만 생각하고 싶다. 여러 가지로 복잡하게 생각하기 싫다. 그런데 자꾸만 생각이 많아진다. 주기적으로 그렇다.


작가의 이전글 너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