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재혁 May 01. 2024

[4K 숲멍] 화담숲

근로자의 날에 제대로 힐링함

https://youtu.be/EChdnZMwzPU?si=5WkXcvRgfLK-5qjG

2024년 5월 1일에 화담숲에서 촬영한 숲멍 영상입니다. 

곤지암 리조트 내에 위치하고 있는 화담숲은 LG에서 운영 중인 것 같은데, 체계적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 관계로 방문을 위해선 꼭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매를 해야하더군요. 

화담숲 전체를 도보로 둘러보려면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모두 비탈진 산길이라 가벼운 산행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오래 걷기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모노레일도 운영하고 있는데, 제1정거장에서 출발하는 모노레일은 홈페이지에서 입장권 예매 시에 함께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 발권도 가능합니다. 

자작나무 숲에 대한 기대가 가장 컸었는데, 연초록잎이 돋아난 자작나무들은 정말 멋졌지만 나무 사이사이에 핀 수선화들이 이미 시든 상태라 약간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관리가 잘 되어있는 아름다운 숲길을 걸으며, 힐링 제대로 하고 온 것 같습니다. 

특히 숲길을 모두 내려와 출구 근처에 있는 '번지없는 주막'에서 맛본 파전과 부산오뎅은 정말이지 영혼을 달래주는 맛이었습니다.  

막걸리가 무지하게 땡겼지만, 운전을 하고 와야 했던 관계로 콜라로 아쉬움을 달랠 수밖에 없었네요. 

내년엔 수선화가 피어나는 4월에, 그땐 가족과 함께 꼭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촬영 도구 : SONY FX3 | S-cinetone / SEL2470GM2 

영상 편집 도구 : Final Cut Pro 

* 화담숲은 삼각대 반입이 금지되어 있는 관계로 핸드헬드로 촬영하였습니다. 

FX3 구입 후에 줄곧 S-Log3를 고집해오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S-cinetone으로 찍어보니, 저한텐 이게 더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문가 수준의 컬러 그레이딩 능력이 없고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S-Log3보다 S-cinetone이 더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배경음악 : Defining Moments by Daniel Robinson

작가의 이전글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