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형 Sep 02. 2023

영화: 트랜스포머-최후의 기사

사이버트론의 창조주 퀸테스의 야욕에 맞서 싸우는 옵티머스 프라임

■ 개요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인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Transformers The Last Knight)는 2017년 미국에서 제작되었다. 이번 작품에서는 아서 왕과 그의 마법사 멀린의 전설을 프랜스포머에 접목시켰다. 


■ 줄거리 


때는 암흑시대. 지금은 전설이라고 불리는 아서 왕은 마법사 멀린의 도움을 받아 나라를 멸망으로부터 구한다.  멀린이 가진 신비한 지팡이는 외계인으로부터 받은 것으로서, 그것으로 앞으로 다가올 악을 물리치라는 것이다. 


시간을 흘러 1600년 후, 트랜스포머 옵티머스 프라임은 창조주를 찾아 지구를 떠났다. 트랜스포머의 존재를 위험하다고 여긴 인간들은 트랜스포머 대항부대인 TRF를 결성했고, 나머지 오토봇과 인간들은 서로 적대관계가 되었다. 

옛날 트랜스포머 전쟁에서 치열하게 싸웠던 케이드 예거는 사이버트론 행성으로부터 온 부상당한 낡은 오토봇을 구해주려 했다. 그러나 오토봇은 살아나지 못하고, 대신 케이드에게 기사의 상징인 타리스먼을 건네준다.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지는 1600년 전의 유물 멀린의 지팡이를 손에 넣기 위해 메가트론은 그 단서가 되는 타리스먼을 찾는다. 그리고 타리스먼이 케이드의 손에 들어가 있다는 것을 알고, 부하들에게 반드시 타리스먼을 찾아오라는 명령을 내린다. 


고향으로 돌아온 옵티머스는 황폐한 죽음의 별로 변해버린 고향을 보고는 한탄한다. 창조주인 퀸테사를 만나자, 퀸테사는 옵티머스가 메가트론과 벌인 전쟁에 대해 꾸중을 듣는다. 퀸테사는 옵티머스에게 멸망해 가는 사이버트론 행성을 구하기 위해 1600년 전에 인간에게 주었던 지팡이를 되찾아오라는 명령을 내린다.   


메가트론은 CIA 직원을 납치한 후 미군에 협상을 제안한다. 지구상에 상상도 할 수 없는 무서운 무기가 있다는 것을 우려한 미국 정부는 메가트론과 협력하기로 결정한다. 체포되어 엄격한 감시 하에 있는 메가트론의 부하들을 조건부로 석방하고, 케이드를 찾아 그로부터 지팡이를 회수하도록 한다. 그러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메가트론이 지팡이를 찾아가져 온다면, 메가트론을 없애기로 한 비밀 계획을 세운다. 

석방된 메가트론과 그의 부하들은 케이드와 오토봇이 본부로 삼고 있는 자동차 폐차장으로 간다. 사태를 알아차린 케이드와 오토봇은 폐차장 공장을 서둘러 빠져나간다. 메가트론과 그의 부하들이 케이드 일행을 추격하고, 그들은 어느 황량한 마을에서 마주친다. 케이드와 오토봇, 그리고 디셉티콘 사이에는 격렬한 전투가 벌어지고, 곧 TRF 마저 이 싸움에 가담한다. 케이드는 TRF의 드론에게 쫓기다가 코그맨이라는 고대 트랜스포머의 도움을 받는다. 그는 타리스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다고 하며 케이드를 그의 영주인 영국 귀족 에드먼드 버튼에게 데려간다. 


사이버트론 행성이 점점 지구에 접근하고 있다. 퀸테사는 옵티머스에게 지구가 오토봇의 오랜 적인 유니크론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새로운 임무를 맡은 옵티머스는 이름을 네메시스 프라임으로 바꾸고 퀸테사에게 지구에 가서 지팡이를 되찾아 오겠다고 약속을 한다.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교수인 비비안은 남자친구와 결혼에 대해 꼬치꼬치 묻는 할머니와 어머니의 말에 실증이 나 학교에 가겠다고 하면서 그 자리를 빠져나온다. 차에 타자 조수석에 에드먼드 버튼으로부터 온 다과회 초대장이 보이는데, 그 순간 차가 갑자기 자동으로 출발한다. 케이드와 비비안은 에드먼드의 성에 초대를 받아 가는데, 에드먼드는 자신이 대대로 지구에 있는 트랜스포모의 역사를 간직한 비밀 결사의 멤버라고 소개한다. 

에드먼드는 전설적인 아서 왕이 색슨족과 싸웠던 이야기를 해준다. 그리고 타리스만이 사이바트론의 전사들 사이에 전해 내려오는 최후의 기사이며, 비비안은 멀린의 최후의 자손임과 동시에 무궁한 힘을 지닌 무기인 멀린의 지팡이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받은 인간이라고 설명해 준다. 


에드먼드의 이야기를 듣고 놀라고 있는 사이에 M16과 TFR이 습격해 온다. 케이드와 비비안은 성을 빠져나와 비비안의 집으로 가서, 비비안의 아버지의 서재에서 지팡이에 대한 단서를 찾는다. 그리고는 옛날 멀린의 그림책에서 해군 박물관에 지팡이가 보관되어 있다는 것을 있다는 것을 본 기억을 떠올린다. 


에드먼드와 케이드, 그리고 비비안은 해군박물관에서 잠수함에 탑승한다. 에드먼드는 케이드와 비비안이 잠수함을 타고 떠나는 것을 본 후 총리 관저로 향한다. 그는 총리에게 자신이 트랜스포머의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위트윅 기사단의 일원이라고 말하고, 오토봇과 유니클론의 전투가 곧 시작될 것이라 알려준다. 전투는 스톤헨지에서 벌어질 것이다. 잠수함은 케이드와 비비안을 바다 깊숙한 곳에 있는 외계 우주선으로 데려간다. 오랫동안 잠자고 있던 외계인 우주선은 잠수함을 발견하고는 조용히 움직이기 시작한다. 

사이버트론 행성이 갑자기 태양 뒤에서 나타나 지구를 향하고 있다. 케이드와 비비안은 멀린의 무덤이 된 외계 우주선을 발견한다. 그 속에는 멀린의 미라와 낡은 나무 지팡이가 들어있다.  비비안이 지팡이를 만지자 지팡이가 힘을 되찾는데, 그와 동시에 무덤을 수호하고 있던 12명의 트랜스포머가 지팡이를 가져 나가려는 케이드와 비비안을 공격한다.


케이드와 비비안은 그들을 쫓던 TRF와 함께 지팡이를 차지하기 위해 12명의 무덤 수호 트랜스포머와 싸운다. 그러던 중 네메시스 프라임이 된 옵티머스가 나타나 TRF를 공격하고 비비안을 위협해 지팡이를 빼앗는다. 케이드와 TRF는 지팡이를 되찾기 위해 네메시스를 쫓는다. 옵티머스는 한때 자신의 오른팔이었던 범블비의 덕택으로 본정신을 되찾는다. 그러나 이때 메가트론이 나타나 지팡이를 빼앗아 간다. 지팡이를 지키는 12명의 오토봇 전사들은 옵티머스를 징계하려고 하지만, 케이드가 타리스만으로 옵티머스를 보호해 준다. 옵티머스와 12명의 오토봇 호위전사들은 퀸테사를 물리치기 위해 힘을 합하기로 한다. 

스톤헨지에 도착한 에드먼드는 비슷한 시간 지팡이를 가지고 도착한 메가트론을 향해 총을 쏜다. 그러나 메가트론의 반격으로 오히려 에드먼드가 사망한다. 메가트론은 퀸테사에게 지팡이를 바친다. 퀸테사가 지팡이에 힘을 불어넣자 파괴되어 가던 사이버트론 행성이 지구의 열을 흡수하여 재생되기 시작한다. 


제정신을 되찾은 옵티머스 프라임 앞으로 사이버트론 기사단이 차례차례 찾아온다. 스톤헨지에 도착한 케이드와 비비안은 지팡이를 되찾기 위해 TRF와 협력하고, 영국군도 이들과 함께 싸운다. 디셉티콘의 맹공격을 뚫고 케이드와 비비안은 12,000m 상공에 있는 행성의 중심부인 챔버로 향한다. 챔버 속에서 퀸테사는 지팡이를 이용하여 지구의 열기를 빼내고 있다. 이때 영국군의 미사일 공격에 의해 챔버가 파괴되기 시작한다. 비비안과 케이드는 방에서 탈출하려다가 마음을 고쳐먹고 무너지는 방으로 다시 들어가 퀸테사로부터 지팡이를 빼앗는다. 


지팡이를 되찾자 사이버트론 행성은 움직임을 멈추고 지구 파괴는 중단된다. 인간과의 신뢰를 회복한 옵티머스 프라임은 동료 오토봇과 함께 사이버트론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모든 일이 끝난 것은 아니다. 옵티머스로부터 공격을 받았던 퀸테사는 인간으로 변장하여 지구에 숨어있는 유니클론을 찾아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