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아트월
신축빌라에서도 멋진 아트월을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집안 분위기에 영향을 주는 아트월의 종류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 집의 중심이자 메인의 거실벽을 예술적으로 꾸미는 것을 말합니다. 말 그대로 벽디자인이라는 의미입니다.
가장 간단하고 많이 쓰이는 포인트 벽지 아트월입니다. 무엇보다 시공비가 저렴한 편이고,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서 셀프 시공으로도 가능합니다. 인테리어 필름이기 때문에 손쉽게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기성질을 지닌 타일을 사용하여 아트월을 꾸밀 수 있습니다. 타일의 경우 입체감을 살릴 수 있고, 집안에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적합합니다. 여러 가지 각각의 소재가 지닌 기능에 따른 장점을 활용할 수 있고, 대리석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천연대리석이 가지고 있는 자연미를 살리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을 때 적합한 아트월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하며, 때가 타지 않아서 위생적입니다. 바닥 자재로도 많이 사용되지만 고가이기에 대부분 인조대리석으로 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친환경 소재의 아트월입니다. 종류에 따라 집안의 습도나 온도를 조절하여 공기정화 효과까지 있는 소재도 있습니다. 코코넛껍질, 황토, 에코스통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세하게 보면 무수하게 많은 자재들로 시공이 가능한 아트월인데요. 집 보실 때에도 이러한 아트월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