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볕이드는창가 Dec 08. 2022

절대쌍교 (绝代双骄)

웃으며 볼 수 있는 무협 드라마


■ 원어 제목: 절대쌍교 (绝代双骄, 쥐에따이솽쟈오)

■ 장르 : 무협 / 사극

■ 년도 : 2020

■ 감독 : 邹集城,刘方

■ 주요 배우 : 胡一天,陈哲远 등



. 구롱(古龙)의 동명 소설을 기반으로 한 작품. 넷플릭스에 있어 남편과 함께 보게 되었다. 김용의 무협소설들처럼 이 작품도 이전에 여러 번 리메이크가 되었다.


. 어린 시절부터 10대 악인 밑에서 자라 세상에서 제일 똑똑한 사람이라고 자부하는 소어아(小鱼儿)가 화무결(花无缺)과 만난 이후 생각지 못한 비밀을 알게 되고, 본래 원수처럼 서로 미워하던 둘은 함께 힘을 합쳐 원수를 갚으러 강호를 누비게 된다는 내용.


. 제목인 <절대쌍교>는 절세의 대단한 두 놈, 뭐 이 정도 뜻인데, 영어 제목이 Handsome Siblings다... 이거 너무 스포 아닌지..?ㅠㅠ


. 무협 소설에 큰 흥미가 없던 나지만 <의천도룡기>부터 시작해서, 이 <절대쌍교>까지 생각보다 재밌었다. 물론 스토리는 전형적인 인과응보지만, 그 인과응보를 풀어가는 과정도 재미있고, 또 10대 악인들의 악인이라고 하기엔 너무 귀여운 행동들이 재밌었다. 원작을 몰라도 볼 수 있다. 추천!



[譯] 재밌다! 구롱의 무협소설은 처음 보는데, 생각보다 재밌었다. 결말이 좋아서 더 좋았다. 30화 이후 스토리가 갑자기 빠르게 전개되어서 적응이 안 됐다. 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니호, 리환영 (你好,李焕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