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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내년 중국에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

by 락폴로

현대자동차가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CIEC)'에서 열린 '2020 제16회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 참가해 중국 전용 기술브랜드 'H SMART+'의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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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코로나19로 상반기 예정됐던 신형 쏘나타와 엘란트라 출시가 모두 하반기로 연기됐고 중국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된 탓에 올해 3분기 도매 기준 판매가 작년 동기에 비해 32% 감소한 30만대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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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에 따르면 중국의 자동차 산업 수요는 2017년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소비 성향의 양극화로 대형차와 고급차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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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현대차는 내년에 중국 시장에 제네시스 브랜드를 공식 런칭하고 경쟁력 있는 신차를 투입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내년 상반기에 중국 전략 차종인 미스트라 신차와 신형 투싼을 출시하고, 하반기에는 중국 전용 다목적차(MPV)인 'KU'와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차인 'NE'를 내놓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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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태 현대차 중국지원팀 상무는 "중국 시장의 수요 비중이 높고 경쟁사의 신차 출시로 경쟁이 심해진 C2와 C-SUV 차급에 대해 신형 엘란트라와 중국 전용 SUV인 ix35 상품성 개선 모델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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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도매 중심으로 운영하던 기존 방식을 소매 중심으로 전환해 딜러의 재고 부담을 최소화하고 정상적인 시장 가격을 유지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중장기적으로 중국 사업 실적의 턴어라운드를 실현해 과거의 위상을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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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아이오닉 브랜드를 기반으로 중국 전용 전기차를 출시하고, 충전 서비스와 금융 상품, 차량 관리 서비스 등 외부 제휴를 확대해 사업 기반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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