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영국 자동차 전문지 선정 '올해의 차'

by 락폴로

현대차의 첫 전용전기차 아이오닉 5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가 주관한 신차 평가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1.PNG



현대차는 아이오닉 5가 '2021 오토 익스프레스 신차 어워드'에서 올해의 차를 비롯해 총 4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2.PNG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오토 익스프레스 신차 어워드는 영국에서 판매 중인 모든 자동차를 심사해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차량을 선정한다.




3.PNG



아이오닉 5는 스타일과 품질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의 차뿐만 아니라 최고의 중형 업무용 자동차와 프리미엄 전기차로도 선정됐으며 오토 익스프레스 독자들이 뽑은 디자인상에도 이름을 올렸다.



4.PNG



아울러 현대차 투싼과 i20N도 오토 익스프레스 신차 어워드에서 각각 최고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핫 해치백(고성능 해치백) 부문을 수상했다.



5.PNG



투싼은 효율적인 파워트레인과 승객의 편의를 고려한 인테리어 등을 인정받아 '우리 시대에 딱 맞는 SUV'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6.PNG



애슐리 앤드류 현대차 영국법인 상무는 "현대차가 오토 익스프레스 신차 어워드에서 총 6개 부문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특히 아이오닉 5의 수상은 현대차가 얼마나 지속가능한 이동성을 개척해 왔는지 보여준다"고 말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