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락폴로 Aug 12. 2021

쌍용차, 차세대 SUV 디자인 스케치 선보여

쌍용자동차가 차세대 SUV 'KR10'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 디자인 스케치 공개는 지난달 중형 SUV J100(프로젝트명)에 이어 두 번째로, 쌍용차는 새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코란도·무쏘에서 이어지는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SUV 정통 브랜드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쌍용차에 따르면 새 디자인 철학은 ▲ 단순한 형태의 아름다움을 탈피한 구조적 강인함 ▲ 이동수단 이상의 가치를 구현한 예상 밖의 기쁨 ▲ 색감과 질감 등의 강렬한 대비 ▲ 자연과의 교감 등 4가지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쌍용차는 새로 선보일 J100과 KR10 등 향후 출시될 모델에 친환경 파워트레인도 탑재해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적극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쌍용차는 앞서 지난달 J100 디자인 스케치 공개 후 국내외 자동차 전문사이트에서 J100의 신차 예상도는 물론 파생(픽업)모델 예상도까지 선보이는 등 J100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디자인센터 상무는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디자인 비전과 철학을 재정립했으며 J100, KR10을 통해 쌍용차가 나아갈 미래 방향을 보여줄 수 있는 출발선에 서 있다"며 "앞으로 독창적인 정통 SUV 본질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브랜드를 계승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작가의 이전글 아반떼 CN7, 누적 판매 40만대 눈앞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