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을 자극하는 것이야말로 입소문을 퍼뜨리는 첫걸음이다. 사람들은 생리적으로 각성하면 말을 많이 하게 되고 자기가 아는 것을 공유하게 된다. 따라서 그들을 흥분시키고 웃게 만들어야 한다. 슬프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슬픔은 의욕을 약화시키고 행동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차라리 분노하게 만드는 편이 낫다. 신체활동이 왕성한 상황을 연출하는 것도 공유 욕구를 자극하는 방법이다. p. 203
일반 대중이 사용하는 평범한 제품, 그들이 흔히 접하는 아이디어일 뿐이라도 입소문의 심리학을 어떻게 가미하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 (...) STEPPS 여섯 가지 요소를 충실히 따른다면 어떤 제품이나 이디어라도 유행의 중심에 세울 수 있다. p.337-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