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지 Oct 17. 2022

빠르게 실패하기

라이언 바비노, 존 크럼볼츠

1. 

당장 즐거운 것을 찾아라

긍정적인 기분이 새로운 사고와 행동을 이끈다

의미 있는 일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면서 성장

즐기는 일과 직업을 병행

일기를 작성하라

실험과 개선을 통해 전진하라

노력을 칭찬하라 (결과 칭찬보다)

실패는 실험이다 실패를 발전으로 받아들여라

작은 성공을 찾아라 30분 계획 집중, 핵심은 매일 꾸준히 하는 것

어떻게 해서든 긍정적으로 기분전환을 하라

호기심을 따르라_ 호기심은 성공의 에너지

가벼운 접근 그리고 가능한 많은 경험

성공은 내가 만족하는 성공이어야 함 (다른 사람이 평가하는 성공이 아닌)

과거는 흘러가게 두라

'어떻게'가 아니라 '무엇을' 할지 생각한 후 행동을 옮겨라

통찰력 INSIGHT

네트워크, 인맥, 공동체, 인간관계 너무 중요해

롤모델로 둘러싸이는 삶 p.595

아이디어 네트워킹, 사회적 인맥 중요, 매주 새로운 사람

자신답게 행동하라


즐거운 일을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해서 가능한 한 빨리 실패해보라,
일상의 패턴에서 벗어나라,
계획을 세우지 말고 자신감 있게 행하라.
~p.643


2. 

어떠한 일이나 행동에 호기심이 생겨서 자신감 있게 그만두고 새롭게 도전하는 것에는 참 자신이 있는 나인데, 여기에서 내가 부족한 건 무엇일까 생각해보았다. 무언가가 부족했긴 때문에 나의 실패가 성공으로 아직 이끌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가장 개선해야 할 점은, 결과보다는 과정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 스스로의 실패를 패배로 느끼지 말고 발전의 에너지로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마지막으로 다양한 인간관계를 쌓아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그러고 보면 나의 성공이 나 자신의 온전한 성공이라기보다는 다른 삶에게 비치는 나에 대해서 더 많이 생각했던 것 같다. 그러다 보니 빠르게 실패한 결과에는 실망이 너무 크고, 빠르게 성공하는 것만 바랐던 거 아닐까 싶다. 

오늘부터 작은 계획을 세우고 그 과정을 해내고 있는 나 자신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다. 


3.

도서 구매

https://youtu.be/9KGp_iGrGy0

작가의 이전글 레버리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