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렌지노 Apr 30. 2016

하와이 코나 커피를 아시나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신맛. 코나 커피



약 한 달 전, 하와이 호놀룰루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여행 중 꼭 해보고 싶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하와이 코나 커피를 마셔보는 것이었습니다. 국내에도 100% 코나 커피를 파는 곳이 조금 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하와이에서 먹는 것이 저에겐 더 의미가 있는 일이었으니까요.


https://youtu.be/epkLj3b277U

코나 커피 농장 - 오렌지노 [여행의맛 오렌지노마드 – 하와이] #5


와이키키 해변에서 가까운 곳에 호놀룰루 커피(HONOLULU COFFEE)가 있었습니다. 일반 아메리카노와 코나  커피의 가격 차이는 2배가 넘어, 우리 돈으로 약 8~9,000원 정도 했지만 그 가치를 할 거라는 기대에 주문을 했습니다.



우선 신맛이 입안을 채웁니다. 전 음식에서도 신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코나 커피의 신맛에는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그 풍부한 맛에 반할 수밖에 없었고, 한국에 돌아가서도 코나 100% 커피점을 찾아가리라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Specialty Coffee Bean 생산지는 크게 하와이,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에서 생산되는 커피를 말합니다. 하와이 코나 섬은 용암으로 굳어진 토양으로 미네랄이 풍부한 흙과 특수한 기후의 영향을 받아 자란 커피콩이라고 합니다. 다른 커피와 비교하면 확연히 구별되는 맛입니다.


미국에서는 유일하게 하와이에서만 커피콩을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코나 커피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예멘 모카와 함께 세계 3대 커피로 꼽힌다고 하네요. 코나 커피 생산지인 빅아일랜드에선 코나 커피 축제가 있다고 하니 그 또한 궁금해집니다.


아래는 하와이 풍경들을 찍은 사진들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감상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12/30(Fri) Pele Passed Awa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