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렌지노 Jan 28. 2020

#아무노래챌린지 를 아시나요?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한 지코의 신곡, 아무노래 신드롬

새로운 유행, 아무노래 챌린지


최근 틱톡 등 젊은 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무노래챌린지 는 지코의 신곡 '아무노래'를 틀고 춤을 추는 유행으로, 이미 많은 연예인들과 셀럽들이 참여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코가 직접 화사와 함께 춘 것 부터 (지)석진왕(코) 버전, 청하, 장성규, 산다라박, 송민호 등 많은 버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 아무노래 챌린지에 참여해보았는데요, 그냥 춤만 추면 재미가 없으니 아이패드 개러지밴드로 커버를 하여 참여했습니다. 개러지밴드로 비트와 피아노를 연주하고 노래를 직접 불러 보컬 레코딩까지 완성한 채로 참여했지요.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제 채널에는 개러지밴드(GarageBand) 커버 뿐 아니라 아이패드, 아이폰, 맥 개러지밴드로 음악 만드는 방법에 대한 영상도 많습니다. 좀 더 자세히 익히기 위해선 최근에 제가 쓴 책이 영상에도 살짝 보이죠 (보이는 4권의 책이 모두 제가 썼...다고 하기엔 너무 안보이는군요)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2019.10 / 오렌지노 / 제이펍) 책을 참고해주세요. https://ijino.net/garageband-book

매거진의 이전글 까치까치 설날은~ 개러지밴드로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