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초인 Mar 27. 2024

마케팅과 브랜딩에 치트키가 있다면?

1달의 시간으로 3년 앞당기기



게임을 하다 보면 그런 순간이 있죠.

좋은 아이템을 갖게 되고 레벨업을 하는 순간.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그런 장면이 등장하죠.

좋은 멘토가 등장해서 성장의 변화를 만들어주는 순간.


아이템으로 레벨업을 하고, 멘토와 함께 성장을


그런 마법 같은 순간을 꿈꾸지만 사실 현실에서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마케팅과 브랜딩에 치트키가 있다면 어떨까요?


마케팅을 제대로 해본, 브랜딩을 경험해 보고 만들어 본 누군가가

그 세계를 막 나아가고 있는 누군가에게는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노하우를 터득해 성장을 앞당길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려는 길에서 15년에 걸쳐 경험한 사람의 모든 노하우를 가질 수 있다면 어떨까요?

1달의 시간으로 3년 앞당길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런 상상에서 시작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을 그려오던 그 시간이 찾아옵니다.


마케팅력을 키우고, 글로 무기를 찾는

마케팅 글쓰기 클럽입니다.




1. 왜 마케팅과 글쓰기일까요?


저에게는 그동안 키워 온 여러 무기가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15년 가까이 쌓아 온 마케팅의 실전 경험과 그 과정에서 다양한 성과를 만들고 기획의 키가 되어 온 글쓰기 기획력입니다.

CJ 라는 대기업, 디즈니라는 외국계, GFFG(노티드)라는 스타트업에 걸쳐 글쓰기 무기로 마케팅 기획과 브랜딩 전략을 짜서 고객경험을 만들어 왔습니다. 그 결과 잘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팬덤을 만드는  마케터와 기획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클럽에서는 마케팅의 키를 이해하고, 글쓰기로 기획의 실력을 키우게 됩니다.


그걸 하게 되면 팬덤을 만드는 브랜딩을, 성과를 만드는 프로젝트 기획법을,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 기획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하나씩 하면서 쌓은 것들을 그대로 전해드립니다.




2. 한 달의 시간, 뭘 하게 될까요?


디즈니부터 CJ, 노티드에 걸쳐 알게 된 팬덤 브랜딩을 정의-설계-확장-발표에 걸쳐 체계적으로 한 달의 시간 동안 배우게 됩니다.


1회차 (4/7, 일 밤 9시 온라인)

팬덤 마케팅의 핵심 - 브랜드를 정의하라


팬덤 마케팅을 만든 프로젝트 스토리와 함께 그 안에 담긴 원칙을 전해드립니다. 그리고 각자 자신의 브랜드를 분석하고 그 브랜드의 핵심가치와 메시지를 정의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브랜드를 정의하는 방법을 명료하게 알게 됩니다.


ㄴ 미션 - 브랜드 스토리 & 키카피 작성하기




2회차 (4/14, 일 밤 9시 온라인)

팬덤 마케팅의 설계 - 브랜드를 구조화하라


브랜드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팬덤 브랜딩 모델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각자 자신의 브랜드 핵심 요소를 살펴보고, 브랜드의 방향성을 정리하고 강화합니다. 이 시간을 통해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구조에 대해 이해하고 전략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ㄴ 미션 - 팬덤 모델에 맞춰 타깃 & 미디어 전략 설계하기




3회차 (4/21, 일 밤 9시 온라인)

팬덤 마케팅의 진화 - 브랜드를 확장하라


현재의 브랜드에서 더 나아가 확대하고 새로운 시장과 고객층으로 나아갑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하는 방법을 사례를 통해 이해하고, 나의 브랜드의 확장에 대한 계획을 만들어봅니다.


ㄴ 미션 - 굿즈 / 콜라보 / 커뮤니티로 팬덤 확장 전략 플래닝




4회차 (4/28, 일 저녁 6시 오프라인)

팬덤 마케팅 실전 워크샵 (강남 인근 예정)


각자의 브랜드에 대해 정리한 내용을 발표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모두 함께 치열하게 논의합니다. 브랜드의 강점과 발전 가능성을 더 알게 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략을 도출할 수 있게 됩니다.


ㄴ 미션 - 오프라인 발표  


그동안 커리어를 기반으로 기업 컨설팅과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도 있지만, 저는 제가 가진 무기를 필요한 누군가에게 쥐어드려 마케터 성장의 순간을 만들어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소수의 인원을 모시고 성장의 시간을 함께해보려 합니다.





3. 어떤 혜택이 있나요?


클래스101에서 6개월에 걸쳐 만든 26강짜리 마케팅 VOD와 하나로 담은 PDF를 모든 참여자 분들께 제공해 드립니다. (결제금액 기준 18만원) 클럽과 함께하는 한 달의 시간 동안 들으시면, 더욱 큰 성장의 시너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매주 온/오프라인에 걸쳐 라이브 강의와 함께 마케팅&브랜딩 과제가 주어집니다.

해당 과제에 대해서는 1:1 피드백을 제공해 드립니다.

그리고 커리어 고민에 대해서는 1:1로 코칭을 도와 드립니다.

마지막 날, 모든 분들이 발표를 진행하여 서로 피드백을 받고 미션과 발표에 대한 결과물을 남겨가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 걸쳐 1달의 시간 동안 큰 성장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마케팅과 브랜딩을 배우고 글쓰기와 발표 역량까지 키우게 됩니다.





4. 이 클럽은 어떤 게 다르죠?


1) 경험을 해본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진행했던 대기업, 외국계, 스타트업 마케팅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사례와 노하우를 전해드립니다. 머나먼 글로벌 기업의 교과서 같은 이야기보다는 진짜 해본 이야기를 중심으로 담습니다.


2)  차별화된 무기가 더해져 있습니다.

인사팀 출신의 마케팅 총괄 디렉터가 이야기하는 커리어는 깊이감이 다릅니다. 캐릭터, 콘텐츠, F&B까지 다양한 산업군을 경험하여 전하는 이야기는 현실감이 있습니다. 한가지 경험만 해본 것과는 다른 생동감 있는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3) 누구나 적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방법론을 전합니다.

경영대, 경영대학원까지 7년 간 공부한 것은 케이스로부터 적용방법을 꺼내는 일의 연속이었습니다. 일의 원칙과 노하우를 누구나 자신만의 프로세스로 가져가실 수 있게 만들어 제공해 드립니다.


제 역할은 아마도 이런?



5. 무엇을 남겨갈 수 있나요?


이렇게 4주간 진행한 내용으로 각자의 브랜드에 대한 결과물을 남겨갈 수 있습니다. 사업가나 마케터, 브랜드 담당자 모두에게 무기가 될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개별 1:1 코칭은 커리어 설계와 역량 성장의 큰 힌트가 될 것입니다. 코멘토, 커피챗, 탈잉, 대학교/대학원에 거쳐 진행한 200번이 넘는 멘토링과 코칭의 경험을 맞춤형으로 담아가실 수 있습니다.


높은 퀄리티와 밀착을 위해 소규모 한정으로 진행합니다.

소극적으로 듣고만 싶으신 분보다는 참여해서 함께 해보고 싶으신 분을 기다립니다.

중간에 이탈하실 분보다는 끝까지 함께할 수 있는 분을 기다립니다.

마케터 비기너부터 사업을 하시는 분까지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단순 지식과 정보의 획득을 넘어 마케터와 기획자로서 제대로 된 성장을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하는 시간이 더할 나위 없는 시간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이번 클럽이 앞으로의 커리어와 성장의 큰 전환점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상상해보세요.

위 이야기가 나에게 더해졌을 때 어떤 성장의 변화를 맞이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앞으로 이런 기회가 얼마나 있을지.


이직자나 취업자라면 치트키 같은 성장을,

현직자라면 빠른 프로젝트의 성과를,

리더의 길을 가시게 되었다면 커리어 확장의 노하우를 쥐어 드리겠습니다.


초인의 마케팅 글쓰기 클럽

초성장을 갈망하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4월 7일, 일요일 밤

첫 시간으로 찾아옵니다.

함께하게 될 그 시간을 기대합니다.


*지금 한정으로 얼리버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안84의 무기는 뭘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