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영최 Apr 22. 2023

주간 업무 - 2023.16w

주간 정리

일본 앱 내 이미지 수정

일본 앱 내 회원가입 버튼 위에 이미지를 추가했다.

회원 가입률 증가를 위해 넣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어느 정도의 효과를 낼지는 지켜봐야할 듯 하다.




인앱결제 유도방식 변경

기존에 인앱결제를 유도하는 방법은 팝업이 노출 되는 형식이었는데

팝업 크기도 크고 매번 닫아서 꺼야되는 번거로움때문에

인앱결제 유도 방식을 플로팅 배너 노출로 바꾸었다.


플로팅 배너를 노출하면서 추가된 기획으로

최초 가입 후 48시간 내로 상품을 구입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었다.


할인 종료 타이머를 구현해야했는데

타이머를 구하는 방법에서 2번의 이슈가 있었다.


한번은 타이머 작동하게하는 setInterval 함수를 변수에 담아 쓰고 있었는데

변수 초기화가 제대로 안되어 이전의 setInterval을 계속 기억하고 있었다.

초기화를 잘 해주어 문제는 잘 해결되었다.


다른 한번은 할인 종료 시간을 구하며 벌어졌었다.

할인 종료 시간은 API에서 'yyyy-mm-dd hh:mm:ss'형식으로 보내줬는데

date함수를 이용해 setInterval 함수에 쓸 할인 종료시간을 구하고 있었다.


그런데 iOS 15.6 버전에서 new Date('2023-04-22 15:05:00')처럼 사용하면 값이 NaN으로 넘어왔다.


구글링을 해보니 iOS의 낮은 버젼은 date함수의 파라미터로

new Date('year', 'month', 'day', 'hours', 'minutes', 'seconds') 형식을 사용한다하여

api에서 넘어온 시간(2023-04-22 15:05:00)을 split을 이용해 각각의 파라미터로 만든 후 사용했더니

해결되었다.




chatGPT 세미나

밥줄을 위협받고 있읍니다...

외부 강사 초청으로 chat GPT에 대한 세미나가 있었다.

사실 듣기만하고 아직도 써보진 않았던 chat GPT를 더 상세하게 알게된 계기였다.


이사님이 알려주신 머신 러닝의 개념들과 비슷한 부분(벡터, 모델 학습)이 세미나에서 많이 나와서 그런가

chat GPT가 발전하는 과정을 이해하기가 수월했다. 이사님 짱.


fine-tune이나 few-shot learning같은 새로운 개념을 많이 알게 되었는데

chat GPT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방법론에 대해

현재도 끊임없이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 것 같다.


세미나 내용 중 나의 흥미를 가장 이끌던 건

prompt engineer라는 직군이 새롭게 대두되고 있다는 것인데

chat GPT에게 입력할 텍스트를 가공하는게 해당 직군의 업무였다.


가령 chat GPT에게 단순히 고양이 그림을 그려줘 보다는

어떤 화풍으로 어느 정도의 밝기와 어떤 행동을 취하는 고양이를 그려줘라는 input이

chat GPT가 output을 낼 때 우리가 더 정확히 원하는 결과로 나온다는 것이다.


이런 부분을 볼 때 앞으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chat GPT를 더 효율적으로 무궁무진하게 다루지 않을까 싶다.

작가의 이전글 주간 업무 - 2023.15w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