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컷은 광고 영상의 재료로 활용하세요.
SNS의 숏폼, 혹은 다양한 제품 광고 영상을 보면 동일한 인물이나 피사체의 다양한 각도가 필요한 경우는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첫 장은 나노 바나나로 이러한 컷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보고, 하나의 광고 영상까지 제작해 보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원본 이미지와 영상 제작은 미드저니를 활용하고 그 외에 모든 것들은 나노바나나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미지는 나노바나나 자체로 제작해도 무방하며, 영상의 경우 다양한 영상 제작 툴 중 하나를 취향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
오늘 테스트를 위해 생성한 기본 이미지입니다. 미드저니에서 제작하였고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드저니 프롬프트
nike editorial fashion shot movement, 1 person, young Korean woman, red background, studio --p njdrfzs --v 7
만약 동일한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나노바나나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물이 생성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본 이미지를 첨부하고 다음과 같이 프롬프트를 작성합니다.
프롬프트
left side view
이 상태에서 "Run"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똑같은 조건으로 한글로 생성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프롬프트
왼쪽 모습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쯤에서 조건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원본 이미지와 비교했을 때 미묘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특히 머리카락의 방향과 스타일이 다른데요. 만약 헤어스타일과 기타 요소들을 유지하는 조건을 붙이고 생성하면 어떻게 될까요? 다음과 같이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생성해 보았습니다.
프롬프트
원래 포즈를 그대로 유지한 왼쪽 모습
미묘하지만 원본 이미지와 비교해 보았을 때 위쪽을 향한 머리카락의 방향이 조건을 줄수록 원본 이미지처럼 머리카락이 아래쪽을 향하는 모습으로 미세하게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내용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이렇습니다.
1. 문장이 짧고 명확하다면 영어와 한글 프롬프트는 동일하게 인식합니다.
2. 조건값을 명확하게 제시할수록 모델의 일관성이 강하게 유지됩니다.
세 번째.
지금부터는 조건값을 적용한 프롬프트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프롬프트
원래 포즈를 그대로 유지한 뒷모습
첫 번째는 팔의 모양이 다르고 두 번째는 다리의 모양이 다릅니다. 역시 비슷한 모습이 나올 때까지 몇 번이고 생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포즈(팔, 다리, 무릎, 머리 모양, 머리방향, 의상)를 유지한 뒷모습"으로 자세하게 조건을 걸어도 결괏값은 크게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네 번째.
이번에는 위에서 보는 시점으로 생성할 텐데요. "카메라를 보지 않고"를 프롬프트에 포함시켜주지 않으면 계속 고개를 위로 올린 상태로 생성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프롬프트를 입력해 줍니다.
프롬프트
카메라를 바라보지 않고 원래 포즈를 그대로 유지한 90도 오버헤드 샷
다섯 번째.
로우앵글은 90도 아래의 수직에서 보는 시점으로 수 차례 시도하였으나 원하는 앵글샷을 얻지 못했습니다. 원래 이미지가 약간 로우앵글인 점도 이유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프롬프트
모델의 원래 포즈를 그대로 유지한 웜즈아이 뷰
여섯 번째.
프롬프트
얼굴 근접 클로즈업
일곱 번째.
프롬프트
원래 포즈와 배경은 그대로 유지, 줌 아웃
줌아웃일 경우 "배경은 그대로 유지"를 삽입해 주면 좋습니다. 만약 이 문구를 프롬프트에 포함하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이 의도지 않은 이미지가 생성되기도 합니다. 뭐 이것도 이것 나름대로의 운치는 있습니다.
여덟 번째.
점프 중인 자세이지만 서 있는 기본 포즈로 바꾸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롬프트
모델이 서 있는 포즈로 바꿔줘
한눈에 보면
오직 1장의 이미지로 7컷을 나노바나나를 활용하여 일관성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이 컷들을 활용하여 만든
미드저니의 "스타팅 프레임 - 엔딩 프레임" 기능을 활용하여 간단한 프롬프트를 활용하여 만든 나이키 광고 영상입니다. 6장의 이미지로 5개의 영상을 제작한 후 이어주었습니다. 위에서 만든 나노 바나나 생성 이미지가 있기에 가능한 결과물입니다.
사운드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한 프롬프트입니다.
1 스튜디오 나이키 패션화보 컷
- nike editorial fashion shot movement, 1 person, young Korean woman, red background, studio
2 왼쪽 카메라 시점
- 모델의 포즈를 유지한 왼쪽 모습
3 뒤쪽 카메라 시점
- 모델의 포즈를 유지한 뒷모습
4 위쪽 카메라 시점
- 모델의 포즈를 유지한 오버헤드 샷
5 아래쪽 카메라 시점
- 모델의 포즈를 유지한 웜즈아이 샷
6 클로즈 업
- 얼굴을 중심으로 클로즈업(근접샷)
7 줌 아웃
- 원래 포즈와 배경은 그대로 유지, 줌 아웃
8 서 있는 기본자세
- 모델이 서 있는 포즈로 바꿔줘
나노바나나로 2장의 이미지를 합성하기
사례 1.
위의 두 장의 이미지가 원본, 아래 두 장의 이미지가 나노바나나로 만든 이미지입니다.
사례 2.
위의 두 장의 이미지가 원본, 아래 이미지가 나노바나나로 만든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