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이룩 vlook Dec 12. 2020

노스페이스, ‘에코 부띠 컬렉션’ 출시

@thenorthface


다들 노스페이스의 버스 옥외 광고 한번쯤은 보셨을텐데요. 예쁜 신민아님의 화보와 함께 플라스틱으로 만든 의류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적인 의류 외에도 이번에는 신발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바로 노스페이스가 윈터슈즈의 대표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어온 ‘부띠(BOOTIE)에 노스페이스만의 친환경 에코 테크를 더한 ‘에코 부띠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하네요.


노스페이스의 ‘에코 부띠 컬렉션’은 일반적인 다운(DOWN) 충전재 대신,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들어진 ‘에코 티볼(ECO T-BALL)’과 ‘에코 브이모션(ECO V-MOTION)’을 인공 충전재로 적용해 보온성이 뛰어나고 물세탁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밑창(아웃솔)에는 접지력이 우수한 하이드로 스토퍼(HYDRO STOPPER)를 적용해 보행 안전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thenorthface


대표 제품인 ‘로체 칠 부띠(LHOTSE CHILL BOOTIE)’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원료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링 보온 소재 에코 티볼(ECO T-BALL)을 충전재로 적용, 친환경을 강조했습니다. 접지력이 우수해 겨울철 눈길, 빙판길 등에서도 안전하게 신을 수 있으며, 신발 안쪽에 지퍼를 적용해 벗고 신기도 편리하다고 하니 한번쯤은 신어보고 싶네요.

노스페이스는 새롭게 출시되는 신발 제품에 자연에서 생분해가 가능한 천연 메리노 울 소재를 안창(인솔)에 지속 확대 적용하고, 신발 구매 시 포장용 종이 박스 대신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천 소재의 다회용 ‘슈즈백’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는데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떠한 친환경적인 제품군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 노스페이스네요. 

작가의 이전글 패스트 패션과 함께 빠르게 사라진 '인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