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이룩 vlook Dec 29. 2020

플라스틱 필름통 업사이클링

필름로그 아이디어 공모전 

@필름로그



‘플라스틱 필름통’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공모전을 소개합니다!


모든 필름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플라스틱’ 필름통에 담겨 판매됩니다. 새 필름을 꺼낸 후 빈 플라스틱 통은 대부분 버려지죠. 하루에 수십개, 많게는 수백개 씩 쓰레기통으로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보면서 불편한 감정을 느끼는 것은 비단 우리 뿐만이 아닐 겁니다.


필름 산업의 한 가운데에서 필름을 소비하는 문화에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환경에 대한 책임과 고민은 필름로그가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반영되고 있고,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는 것에 부족하지만 한 발짝 내딛고 있습니다.


이는 친환경 건축회사 (주)그린로그와 운영을 함께하는 필름로그 현상소로서 더욱 깊이있게 고민하고 추구하는 방향이기도 합니다. 실제 공모전의 총 상금 500만원은 그린로그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이제 일회용 용기로 소모되고 있는 필름통이 재탄생되는 지속 가능성을 찾아보기 위해 여러분과 가치있는 생각들을 함께 모으려 합니다. 아이디어 공모전인만큼 차별화되고 재미있는 독창성이 가장 주요한 가치로 평가될 예정입니다. 가치있는 아이디어와 시제품으로 현실화 되기까지, 쉽지 않겠지만 멋진 여정을 함께할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 공모주제


플라스틱 필름통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 단순 리사이클(re-cycle) 방안 보다는 업사이클(up-cycle) 또는 리유즈(re-use)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추구합니다.


- 필름 유저들의 필름 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아이템이거나 그 외 전혀 다른 일상에 활용되는 아이디어라도 무방합니다.


- 조금 엉뚱하고 현실성 없어보이지만 새로운 시각, 나만의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볼 예정입니다.


- 코닥, 후지, 일포드 제조사에 따라 필름통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어떤 제조사의 필름통을 활용한 아이디어라도 가능합니다.



▪︎ 응모자격: 누구나



▪︎ 제출양식: 본인의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drawing, image, video 등 자유형식



▪︎ 일정


접수: 2021년 1월 15일 ~ 2021년 2월 14일


발표: 2021년 2월 26일(예정)



▪︎ 응모 및 공모전 관련 문의


이메일 접수 filmlog@filmlog.co.kr



▪︎ 상금(총 500만원)


- 베스트 아이디어상 300만원+업사이클카메라MAX400 (1명)


- 굿 아이디어상 100만원+업사이클카메라MAX400 (1명)


- 새싹 아이디어상 20만원+업사이클카메라MAX400 (5명)


※ 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 유의사항


- 출품 작품이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표절 등 결격사항이 있을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당선자는 희망할 경우 시제품 출시 등의 조건에 대해 추가적인 협의를 거친 후 수상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필름로그에 양도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코시국 크리스마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