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딩이 Jun 07. 2023

돌연한 출발

예기치 못하게 시작된 나의 결혼 생활..

정신없이 시작된 나의 결혼 생활이 3년이 지나갔다. 

정신이 들어 되돌아보니 늘 나에게 아픔만 주는 결혼 생활이었던 것 같다.
 

서울에 혼자 올라와 직업적으로 가장 반짝이고 있지만, 온통 아프고 무거운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시작한 결혼 생활이 이제는 내 숨을 조여오고 있다. 


3년이라는 기간동안 언제나 마음 한 구석이 텅 비어있었고, 나의 모든 것이 부정당해야만 했다. 

나의 가치관, 소중한 것, 좋은 친구들, 내가 좋아했던 일, 나의 사회적 평판, 더 나아가 나를 사랑으로 키워주신 가족까지. 내 노력은 늘 당연한 것이 되었고, 난 늘 파렴치한 가장이 되어 있었다. 


분명 20, 30대 남들보다 많이 아팠던 덕에 더 많이 노력하고, 더 많이 신경썻다고 자신했는데. 

이 결혼으로 많은 것을 얻었고, 모든 걸 잃어버렸다. 


음식도 과하면 체하고, 관계도 넘치면 어긋나듯. 

이제 과하게 채워진 것들을 비워내야 할때가 된 것 같다. 


분명 30대를 시작하던 날 부모님의 자식으로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사회의 일원으로서 그 누구에게도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지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우리 딸에게도 부끄러운 아빠가 되어 있는 지금..

후회하는 나는 그렇고 그런 어린어른.. 



작가의 이전글 밀레니얼 세대의 페르소나(1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