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 스카이 Jul 15. 2024

완전한 패배

그래 인정할게. 완전한 너의 승리를.

 아침의 공기는 그것 만에 맛이 있다.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창문을 연다. 그 맛을 기대하며. 근데 요즘엔 그 맛을 누리기 어렵다. 아무리 더운 여름이래도 아침엔 션하고 맑은 맛이 났었는데… 아쉬움이 크다.

 이 아쉬움을 달래며 문을 나셨다. 나를 이끈 건 동네 산책이 아니라 잡초 잡초 잡초. 그래도 산책을 하리라 꼭 하리라. 하지만 내 마음은 집을 나설 때부터 쭉-

길고 넓게 자라 길목을 풀밭으로 만들고 있는 잡초에게 있었다. 더 이상은 무시하기 힘들다. 너에 대한 내 마음을. 그렇게 짧은 산책을 마무리하고 장비를 챙겨 길목 한켠에 자리를 잡았다. 다는 힘들어도 여기만은… 작업은 시작됐고 시간은 흘러갔다.

. 더 이상은 무리다. 허리가 끊어질 것 같다. 그렇게 마무리를 하려고 일어서는데 몸에 신호가 왔다. 가벼운 산책만 하고 아침을 먹었어야 했는데 빈 속에 길어진 작업으로. 귀가 웅웅 거리고 머리는 멍해지더니 눈앞이 노랗고 급기야 손발까지 떨린다. 빨리 물 한 모금으로 목을 축이곤 부엌 바닥에 쓰러지 듯 누워 눈을 감았다. 그렇게 얼마가 지났는지. 다행히 증상은 없어졌다. 언능 사탕하나를 챙겨 먹고는 무화과 두어 개로 허기를 채웠다. 빈 속에 네 시간을 밖에서 그러고 있었으니. 하루를 꼬박 보내서 다 뽑았다고 한들 며칠 지나면 다시 머리 디밀고 나올 텐데.

그래 다시는 그런 생각조차  안 하리라. 너에게 이기고 말리라는. 오늘도 나는 다시금 느꼈다. 이 모든 것은 헛된 꿈임을.

그래도 뽑고 또 뽑아 지금은 깨끗해진 길목을 사진으로 나마 남겨본다. 며칠을 버틸 수 있을런지.

 

작가의 이전글 도라에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