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값 보험료 만들기 Mar 17. 2020

35. 추가로 가입해도 되는 보험-운전자 보험

[반값 보험료 만들기] 35. 여유가 된다면 추가로 가입해도 되는 보험

저는 보험 설계사가 아닙니다. 
이 글은 오직 전 국민의 98%인 보험 가입자만을 위한 글입니다.
30세 보험료는 5만 원, 40세 보험료는 7~8만 원이면 충분합니다.



앞으로 다룰 내용은 보험료를 더 낼 여유가 된다면 추가로 가입해도 좋은 보험이나 특약들이다. 


첫 번째, 운전자 보험이다. 


운전자 보험은 월 5천 원 ~ 1만 원 선에서 온라인 다이렉트 보험으로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서로 다르다. 쉽게 설명해서, 자동차보험이 대인배상/대물배상 등 상대방의 피해를 위한 보상 처리가 핵심이라면(물론 자기차량손해, 자기신체사고/자동차상해 등으로 본인 및 본인 차량도 보상), 운전자 보험은 운전자의 형사적 책임을 중점적으로 보장해주는 보험이라 보면 되겠다. 


운전 중 12대 중과실 교통사고의 경우, 타인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사고일 확률이 높기에 형사 처벌 대상이 된다. 이럴 때 발생하게 되는 벌금, 변호사 선임비, 교통사고 처리지원금(합의금)을 지원받기 위한 보험이 바로 운전자 보험이다. 평소에 운전을 자주 하고 성격이 다소 급하신 분이라면, 저렴하게 하나 가입해도 무방하겠다.  

역시 ‘보험다모아’를 이용해보자. 보장성보험에 운전자보험 항목이 있다. 선택해보자. 


아래에서 ‘전체’를 선택하는 대신 우측 ‘온라인가입’을 선택하면 온라인 가입이 가능한 상품만 분류하여 보여준다. 이 중 아무 회사나 하나 선택해보자. 한화손해보험에 가입해보자.


아래와 같이 우측에 해당 입력사항을 입력하고 ‘보험료 계산하기’를 누르자. 



아래와 같이 세 가지 플랜이 나온다. 자세히 비교해 보면 운전자 보험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보장 즉, 벌금, 변호사 선임비, 교통사고 처리지원금(합의금)은 보장금액이 모두 같다. 꼭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부가적인 옵션 특약들로 비용 차이가 발생하는 만큼 기본 플랜을 선택하면 된다. 월 보험료는 5,900원에 불과하다. 






이번에는 검색 리스트 중 가장 저렴해 맨 위에 있었던 MG손해 보험에 가입해 보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입력하고 보험료 계산을 해보자. 


월 보험료가 2,900원으로 아주 저렴하다. 29플랜의 보장을 확인해보자. 


보험료는 작지만 타사 대비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비, 벌금 보장금액도 다소 적은 것을 알 수 있다. 보장이 크지는 않더라도 저렴하게 가입해서 큰 위험이 발생하는 것은 막아줄 수 있겠다. 


지금까지 운전자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렇게 운전자 보험도 다이렉트 온라인 보험으로 쉽고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잘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적당한 상품과 보험료를 골라 현명하게 가입하자.



p.s.  유튜브에서도 반값 보험료를 위한 더 유익한 내용 소개하고 있습니다. 매주 2~3개 영상을 꾸준히 올리고 있으니 꼭 보시고 반값 보험료 만드시는데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T6IZw2Qc1QM_VKu-RyCEHw

https://youtu.be/23d81i2Duus



#반값보험료만들기 #운전자보험 #다이렉트운전자보험 #온라인보험 #보험재테크 #보험료줄이는방법


작가의 이전글 34. 정기보험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