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테크 Sep 17. 2022

신생 블로그 오히려 좋아

새로만든 블로그가 더 좋은 이유

제목을 보면 누구나 블로그를 새로 만들고 시작할 것 같아 추가 설명을 덧 붙이자면, 기존에 계정이 있다면 당연히 오래된 블로그가 더 좋습니다. 제목이 의도하는 것은 이제 막 시작한 블로그가 이미 많은 블로거들을 이길 수 있느냐에 대한 물음으로써 신생 블로그가 더 진입하기 좋다는 의미이죠. 때문에 굳이 새로 만들어 처음부터 시작하실 필요 없습니다.


신규 블로그가 좋은 이유

신생 블로그가 좋은 이유는 보너스 점수를 얻고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지금부터 생각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입장에선 신규 유입자 들이 많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래야 광고주들이 네이버에 돈을 들여 광고를 진행할테니 말이죠. 광고주 수익이 있어야 우리에게 지속적으로 무료 플랫폼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것 입니다. 우리는 돈을 한푼도 내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신규 유입자들을 늘리기 위해 홍보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입된 사람을 붙잡아 두는 것도 필수 입니다. 새로 들어온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고 계속해서 머물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만 하죠. 때문에 신규 블로그라고 할 지라도 이미 선점하고 있는 블로거들을 이길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줍니다. 정확히 어떤 조치인지 공식적으로 나온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진행해본 사례를 통해 그 근거들을 확보할 수 있었죠.


이러한 조치 없이 처음 시작한 블로그가 이미 넓게 포진되어 있는 블로거들을 이길리 만무 합니다. 다만 내가 실 사용자 임을 증명하기 위한 작업은 필요합니다. 바로 이전글에서 말씀드린 일상글이죠. 바로 노출이 가능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적어도 3~5일 정도는 독창적인 글을 발행함으로써 인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바로 노출이 가능한 블로그를 만들면 이제부턴 수익을 내기 위한 블로그로서 방문자를 늘려주는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목적과 방향을 정해 클린한 블로그 운영 가능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는 것중하나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얘기 입니다.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말은 이미 운영하던 블로그가 있다고 해석이 될 수 있는데요. 왜 다시 시작하고 싶어 하시는 걸까요? 그 이유는기존에 있는 글이 앞으로 운영할 블로그에 있어 도움이 되지 않는 글, 오히려 중구난방으로 보일 수 있다는 이유에서 였습니다.


신규 블로거들은 이러한 고민없이 처음부터 목적과 방향을 정해 내가 원하는 대로 블로그를 클린하게 운영할 수 있죠.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포스팅 전략을 세워서 말이죠. 최근 새로 생긴 블로그 인플루언서 또한 노리기 수월해 집니다. 한가지 주제로 진행하기 때문에 C랭크 점수에서도 유리한 점을 가져갈 수 도 있구요.


이렇게 말씀드리면 또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실 것 같아 말씀드리자면 절대 그럴 필요 없이 기존에 운영하던 블로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존글들을 한가지 카테고리에 몰아넣고 새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문성이 높은 블로그로 육성 가능

좀 전에 C랭크에서 더 유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이유는 카테고리 선정부터 키워드 추출까지 전부 내가 운영할 상품과 관련된 내용들로 가득 채울 수 있기 때문이죠. 전문성이 높다는 것은 다음과 같이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검색자가 새로 나온 핸드폰을 검색하였습니다. 그래서 내 블로그에 방문하였더니 마침 핸드폰 전문 블로그였던 것이죠. 신규 핸드폰 출시일이 궁금하여 들어왔었다고 가정한다면, 언제 나오는지, 성능은 어떠한지, 가격은 얼마정도 될 건지?, 사전예약은 가능한지 등.. 연관된 정보들이 궁금 할 것 입니다.


한가지 주제로 운영한다는 것은 이러한 내용들을 다룰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럼 한번 방문하여 여러개의 글을 볼 것이고, 이는 페이지뷰 증가와 체류시간의 증가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기존 블로그 내버려두고 새로 만들지 말자!

여기까지 3가지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기존의 블로그가 있다면 그게 가장 좋습니다. 어느정도 지수가 쌓여있을 뿐 아니라 다른 검색엔진에 등록을 해 두었다면 노출이 될 시간도 벌 수 있으니 말입니다.


구글, 다음, 줌, 빙 등.. 타 검색엔진에 한번 등록하면 바로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어느정도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무작정 신규 블로그를 만드는 것 보단, 기존의 블로그를 활용하시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을 말씀드리며, 이제 막 시작한 블로그라도 수익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돈 버는 블로그가 될 때까지 과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