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May 11. 2023

과음한 다음 날 악령들에게 시달리는 꿈

악령의 그림자는 이 마을을 휩쓸었다. 그 맹렬한 눈빛은 어둠 속에서 비쳐 나와 마을 사람들의 마음을 산산조각냈다. 나는 과음한 밤이 지나고 꿈속에서 그 악령들에게 시달리는 것을 깨달았다.

그 날 밤, 나는 술에 취해 마을의 한 주점에서 불어넣은 술잔을 마셨다. 단번에 취해버린 나는 술 취한 상태로 집으로 돌아왔다. 어둠이 내린 마을 길을 헤매며, 내 몸은 점점 힘들어졌다. 그리고 마침내 나는 도착했다. 내 집 앞에 서 있는 그림자가 어떤 불길을 알리고 있었다.


잠깐의 주점에서의 즐거움은 금세 잊혔다. 침대에 누워 불편한 자세로 잠시 눈을 감았다. 그러나 꿈의 문이 열렸다. 저 멀리서 악령들이 서서히 나에게 다가오고 있었다. 어둠 속에서 그들의 손은 지독한 흉터와 상처로 뒤덮여 있었다. 죄악과 절망의 향연이 시작되었다.

한 명의 악령이 나의 옆으로 다가와 숨을 죽이며 말했다.

"너는 어리석은 인간이로군. 취한 채로 돌아가는 길을 선택했으니 이런 운명을 받아들여라."

그 악령의 목소리는 귀에 거무스름한 소리로 울려 퍼졌다. 내 몸은 오싹하고 불편한 느낌으로 떨렸다.

그리고 다른 악령들도 차례대로 나에게 어둠의 예언을 전했다. 그들은 내 과거의 잘못된 행동과 나약함을 꿰뚫어 보았다. 괴로움과 후회의 물결이 나를 휩쓸었다. 악령들은 내 주위를 둘러싸며 끊임없이 나를 비판하고 혹평했다. 나는 그들의 비난에 굴복하고 울음을 참으며 망연자실했다.


하지만 그 어둠의 중압감에 내 마음은 무너져 내릴 것 같았다. 악령들의 말에 귀를 막고 싶었지만, 그들의 말은 내 마음속에 이어져 자꾸만 울려 퍼졌다. 과거의 잘못과 후회가 내게 스며들었고, 나는 자신을 탓하며 점점 더 침묵에 휩싸였다.

어둠 속에서 나 자신을 찾으려 애썼지만, 악령들은 그저 나를 자신에 묶어놓고 가혹하게 조롱했다. 내 마음은 점점 무거워져 가고, 모든 희망과 용기가 사라지는 듯했다. 나는 악령들에게 굴복하고 내가 받은 운명을 수용해야만 한다는 절망에 휩싸였다.

하지만 그때, 어둠 속에서 나타난 빛 하나가 나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작고 희미한 빛이지만, 그것은 내게 희망을 주었다. 나는 마지막 힘을 모아 그 빛을 향해 걸어갔다. 악령들은 저항하려 했지만, 그들은 그 빛의 힘 앞에 피할 수 없었다.

빛에 다가가면서 나는 간절한 기도를 했다.

"이 어둠과 절망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내게 힘을 주시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소서."

그리고 그때, 빛은 강해져 내 주변을 밝히며 악령들을 뒤로하고 나를 지켜주었다.

내가 눈을 떴을 때, 나는 침대 위에 누워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희생과 후회의 늪에 빠지지 않았다. 내가 경험한 그 악몽은 과거의 잘못을 되돌릴 수는 없지만, 나에게 새로운 시작과 변화를 약속해줬다. 이제 나는 악령들의 그림자를 뒤로한 채,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었다.

과음한 다음 날 악령들에게 시달리는 꿈을 꾸는 이유


과음한 다음 날 악령들에게 시달리는 꿈은 굉장히 불쾌하고 끔찍한 경험입니다. 이러한 꿈은 종종 알코올 중독자와 같은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겪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꿈이 발생하는 이유는 복잡하고 다양하지만, 몇 가지 짚어 봅니다.


첫째, 알코올은 뇌를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알코올은 중추신경계를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며, 이로 인해 꿈에 대한 인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꿈은 잠을 자면서 뇌의 활동에 의해 발생하는데, 알코올은 이 활동을 방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알코올을 마신 후에는 일반적인 꿈과는 달리 이상한 꿈을 꾸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둘째, 알코올의 영향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알코올을 마시면 첫째 수면 단계와 둘째 수면 단계를 건너뛰고, 셋째 수면 단계로 바로 진입합니다. 이로 인해 잠을 자는 동안 깊은 수면 단계에서 깨어나는 일이 잦아집니다. 이러한 깊은 수면 단계에서 갑작스러운 깨어짐으로 인해 꿈의 내용이 혼란스러워지거나 끔찍한 꿈을 꾸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셋째, 알코올을 마시면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수치가 변화하기 때문이다. 특히 알코올 섭취량이 많을수록 세로토닌 수치가 감소하게 됩니다. 세로토닌은 기분 조절과 관련이 있는 호르몬으로, 이 수치가 낮아지면 우울증이나 불안증세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소된 세로토닌 수치로 인해 악몽을 꾸는 경우도 많습니다.


넷째, 과음으로 인한 자각심리적인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과음은 종종 부끄러운 상황이나 후회스러운 행동을 일으키기 때문에, 이로 인해 나쁜 기억이 떠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나쁜 기억들은 악몽의 형태로 꿈에 나타날 수 있으며, 알코올을 마신 후에는 이러한 기억들이 더욱 생생하게 떠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을 종합해보면, 알코올을 마신 후에 악몽을 꾸는 것은 꿈과 뇌의 활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알코올의 영향, 수면의 질이 저하되어 일어나는 갑작스러운 깨어짐, 호르몬의 수치 변화, 그리고 자각심리적인 영향 등이 종합적으로 작용하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음은 건강에 해로울 뿐 아니라 정신적인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양과 빈도로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과음으로 인해 악몽을 꾸는 경우에는 자신이 왜 그런 꿈을 꾸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로토닌(Serotonin)은 뇌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입니다. 세로토닌은 기분조절, 우울증, 불안증세, 불면증, 식욕, 성욕 등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로토닌은 대개 세로토닌 수송체라는 동물체 내부의 전기적인 신호를 전달하는 구조 안에 저장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뇌에서 다른 뇌 세포로 세로토닌을 전달합니다.

세로토닌 수치는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코올 섭취, 약물 복용,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은 세로토닌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 수치가 너무 낮아지면, 우울증, 불안증세, 불면증 등과 같은 정신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세로토닌 수치를 유지하고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은 건강한 정신적 상태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방법으로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운동과 일상적인 활동이 세로토닌 수치를 높일 수 있는데, 이는 운동으로 인한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유지하는 것도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악몽을 꾸는 경우, 세로토닌 수치가 감소하면서 뇌 내부의 기분 조절 메커니즘이 균형을 잃을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뇌 내부의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로, 기분 조절, 불안 및 우울증 등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세로토닌 수치가 낮아지면 우울증, 불안증세 등의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코올을 마신 후에는 일시적으로 세로토닌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태는 잠시 일어나는 것으로, 과음으로 인해 세로토닌 수치가 지속적으로 감소할 경우 우울증, 불안증세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서적인 문제들은 악몽을 꾸는 것과 연관될 수 있으며, 이러한 문제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면 정신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수치 높이는 법 3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