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Jul 04. 2023

성우 이향숙 수필집 ‘블루스타킹’…차 한 잔의 여유

여유로운 오후, 나는 더는 서두르지 않고 한가로이 휴식을 취하기로 마음먹었다. 시간은 소중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지만, 이제는 그 소중한 시간을 내가 원하는 대로 쓰고자 한다. 이 때문에 나는 두 가지 소중한 것을 선택했다. 첫 번째는 수필집이다. 두 번째는 차다.


수필집은 마음의 여유와 영감을 주는 친구다. 그 속에는 작가의 감정과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수필집을 펼치면 마치 작가의 말소리가 내 귀에 울려 퍼진다. 그 속에는 우리가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이들은 우리의 마음을 녹여 주고, 깨어 있는 상태로 깊이 생각하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수필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그 옆에 차를 놓고 있어야 한다. 차는 나에게 여유를 선물한다. 단지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위해 머무르는 동안, 나는 현재의 순간에 집중할 수 있다. 차 한 모금을 입 안으로 넣을 때마다, 그 맛과 향기에 집중하며 모든 걱정과 스트레스가 사라진다. 차는 나에게 마음을 안정시키고, 평화와 조용함을 선사한다.


그리고 성우 이향숙 수필집 ‘블루스타킹‘과 차를 함께 즐길 때, 놀랍게도 두 가지가 어우러져 하나의 은유적인 경험을 만들어낸다. 수필집 ‘블루스타킹‘의 문장들은 차와 어우러져 마치 향기로운 차 한 잔 속에서 떠오르듯이 느껴진다. 그렇게 하나의 경험으로 녹아들면, 나는 나 자신과 대화하며 새로운 생각을 길러낼 수 있다. 차 한 잔의 여유 속에서 내 마음은 탐험을 떠나고, 그 안에서 나만의 세계를 찾아가게 된다.

이렇게 ‘블루스타킹‘과 차를 함께 즐길 때, 나는 시간의 흐름을 잊게 된다. 시계의 초침과 분침은 무의미한 것처럼 보이며, 세상은 멈춘 듯한 순간이 펼쳐진다. 그리고 그 순간 속에서, 나는 자유로워진다. 아무런 제약 없이 나 자신이 되고,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와 감정들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 열린다.


그래서 이제 나는 여유로운 오후, 수필집과 함께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긴다. 그 공간에서 나는 인생에 대한 깊은 생각과 영감을 얻으며, 나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해 나가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수필집 ‘블루스타킹‘의 문장들이 마음을 움직이고, 차의 향기와 맛이 몸을 누비면서, 나는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수필집은 우리의 내면을 탐구하고, 차는 우리의 외부 세계와의 조화를 창조한다. 이 둘을 조화롭게 결합하면 우리는 내면의 풍요로움과 외부의 조화로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


수필집 ‘블루스타킹‘은 마음의 깊이와 다양성을 탐색한다. 작가들은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글로 풀어내면서 우리에게 다양한 시각을 제공한다. 이들의 생각과 감정은 우리의 관점을 넓혀주고, 우리의 인생에 새로운 시야를 열어준다. 수필집을 읽으면서 우리는 자아를 발견하고, 고민과 질문을 던지며 성장할 수 있다. 또한, 수필집은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창의적인 사고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키워준다.


한편 차는 조용한 순간과 휴식을 상징한다. 차 한 잔의 여유는 우리에게 정적인 시간과 평온함을 선사한다. 차는 천천히 마시면서 그 맛과 향기를 즐길 수 있는 음료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우리는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게 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안정시킬 수 있다. 차 한 모금을 입안에 품으면서 우리는 스트레스와 걱정을 잠시 잊을 수 있으며, 마음의 안정과 조화를 찾을 수 있다.


수필집과 차의 조합은 우리에게 심리적인 안정과 창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수필집을 읽으면서 차를 마시는 순간은 우리의 내면과 외부 세계 사이의 균형을 찾는 시간이다. 이 은유적인 경험은 우리에게 힘과 평온을 가져다주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불어넣어준다.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는 삶의 여러 측면을 탐구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따라서, 여유로운 오후에는 이 수필집 ‘블루스타킹‘과 함께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자. 그 속에서 우리는 내면의 풍요로움과 외부 세계의 조화를 발견할 것이다. 그리고 이 은유적인 경험은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더 풍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자비출판, 반항해야 성공한다…출판사 원고 투고 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