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Apr 16. 2019

글로벌 방탄소년단을 보면 미래교육이 보인다

미래교육의 청사진 백다은의 교육상상

방탄소년단은 입시에 시달리지 않아도 글로벌 인재가 되었다

자녀를 SKY캐슬에 가두고 싶지 않다면

자녀의 창조적인 미래를 생각한다면

방탄소년단처럼 키우고 싶다면

아이들이 마음껏 미래를 상상할 수 있게 해주고 싶다면

자녀에게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하게 해주고 싶다면

정말 멋진 선생님이 되고 싶다면

고착화된 교육 시스템을 벗어나고 싶다면

로봇으로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이 염려된다면

자녀가 최정상까지 올랐다가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인생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면          


미래교육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변화를 꿈꾼다     


‘백다은의 교육상상’은, 백약을 무효하게 만드는 입시담론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진정한 성장과 건강한 교육문화에 초점을 맞춘, 보다 다양한 교육상상이 허용되기를 바라며 쓴 책이다.

저자는 교육 현장에서 정치, 경제 논리에 휘둘려 정작 본질과는 거리가 먼 교육계 이슈들만 화두가 되는 것에 늘 안타까움과 속상함을 느껴왔다. 최근에는 ‘수능이냐 학종이냐’ 입시 위주의 이분법적인 논쟁을 지켜보면서 미래교육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변화를 꿈꿔보자는 제안을 하기 위해, 지난 10년간의 공교육 현장 경험과 다양한 시도를 통해 얻게 된 인사이트를 담아 이 책을 집필하게 된 것이다. 

현대사회에서 천직의 개념은 ‘혜성처럼 나타나는 것이기보다는 만들어가는 것’에 가깝다. ‘백다은의 교육상상’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이러한 변화 속에서 자신만의 꽃피는 속도와 방법으로 살아갈 수 있게끔 ‘다양한 삶을 담아낼 수 있는 세상’을 꿈꾸는 책이다.    

  

[백다은의 교육상상], 이 책을 특별히 보셔야 할 분들!!


유치원 및 초등학교, 중학교 교사와 학부모, 초등고학녀 및 중고등학생, 교육대 및 사범대생 및 교수, 모든 교육계 종사자     


#미래교육 #혁신교육 #교육 #교육과정 #교육혁신 #학교 #SKY캐슬 #방탄소년단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56343332&orderClick=LAG&Kc=

작가의 이전글 로또 853회 4등 당첨으로 산, 854회 10장 결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