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드림 hd books Jun 04. 2024

로또 1123회 예상번호 찾아가는 길, 로또 명상

요즘 나는 순천 시골에서 홀로 계신 92세 어머니와 함께 지내고 있다. 이곳에서의 생활은 도시의 분주함과는 다른, 고요하고 평화로운 시간이다. 물론 어렵고 힘든 사업이 짓누르는 근심을 떨쳐내기는 어렵다.

이른 아침 일어나면 마을 앞 들판을 지나 개펄 바닷가로 산책을 나가는데, 산책을 하면서 나는 숫자 명상을 한다. 0부터 45까지 숫자를 떠올리며 시각 하는 것이다. 일명 로또 명상이다. 로또 명상이라 해서 1등 목적을 의식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비운 채 걸으며 명상을 한다. 마음을 비우고 자연 속을 걸으며 명상을 통해 정신적인 건강을 챙기는데 근본 목적이 있다. 다만, 0부터 21까지는 타로 메이저 아르카나 22장을 차례로 떠올리며 시각화한다. 이 숫자 명상 안에는 타로 명상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타로 메이저 아르카나 22장은 우리 인생의 순환을 의미하기 때문에 타로 카드를 떠올릴 때는 그 타로 카드가 상징하는 내 삶의 각 단계를 떠올린다. 내 인생은 지금 이 카드의 어느 단계에 와 있을까…. 이 과정에서 나는 나의 무의식과 마주하며, 마음 깊은 곳에서 차분한 평온을 찾는다.

타로 명상을 포함한 숫자 명상은 단순히 정신적인 작업이 아니다. 매일 아침 들판과 바닷가를 걷는 것은 육체적 운동이자, 자연이 주는 맑은 공기로 세속의 근심을 씻어내는 시간이기도 하다. 산책길의 마지막에 있는 돼지산은 마치 나를 기다리는 목적지처럼, 그곳에서 나는 오늘 하루의 시작을 상쾌하게 맞이할 수 있다. 1시간 남짓의 산책은 나에게 많은 것을 준다. 이곳에서의 명상은 단순한 습관이 아니라, 내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 간다.

숫자 명상을 꾸준히 하다 보면 나의 무의식이 개발된다는 느낌을 받는다. 무의식의 개발은 내가 이전보다 더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무의식을 개발해 나가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요즘 들어 깨닫고 있다.


이런 일상에서, 나는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마음을 비우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다. 92세의 어머니와 함께하는 시골 생활은 나에게, 내면의 평화를 찾고 삶의 깊이를 더하는 소중한 시간이다. 매일 아침 숫자 명상은 내가 더 나은 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시간으로 느낀다. 이 명상을 통해 나는 더 깊은 내면의 나를 만나고, 삶의 의미를 되새기며, 미래를 향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다.

또한, 이 숫자 명상을 통해 나는 과거의 나를 되돌아보고, 미래의 나를 계획하게 된다. 타로 카드의 각 단계는 인생의 다양한 측면을 상징하므로, 그 의미를 되새기면서 나는 나의 삶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바보' 카드는 새로운 시작과 무한한 가능성을 의미한다. 나는 이 카드를 떠올리며 나의 삶에서 새로운 기회를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를 고민하게 된다. '마법사' 카드는 창의성과 능력을 상징하며, 나는 나의 내면에 잠재된 능력을 어떻게 발휘할 것인가 생각하게 된다.


다시 집으로 돌아오면 1시간 남짓 지난다. 시골에서 이른 아침 명상은 이처럼 육체적 운동도 되고, 타로 명상과 로또 명상이 결합된 0부터 45까지의 숫자 명상으로 정신적 건강도 챙기는 산책길이다. 이는 단순한 자기 성찰을 넘어, 나의 일상과 삶의 방향성을 재정립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매일 산책과 명상을 통해 나는 자연과 더욱 가까워지고, 자연의 순환 속에서 나의 위치를 찾게 된다. 이는 도시의 분주함 속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다.


마음을 비우고 꾸준히 이 명상을 하다 보면 나의 무의식이 개발됨으로써 이전보다는 좀 더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이 되지 않을까 한다. 세상을 살아가며 자신의 무의식도 개발해 가는 일이 우리 삶에 큰 영항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닫는 요즘이다.


작가의 이전글 인간이 지닌 무의식, 프로젝트 옥펠린 효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