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12간지 띠를 다시 12 별자리와 남녀로 구분하여 세분화 한 타로 운세
요즘 젊은 층에서 타로 운세가 인기란다. 우리가 출간한 책 [타로랑 수비학이랑](김은숙 백지연), [타로카드 상담전문가](최옥한 등), [타로전문상담가 프레젠테이션](최지훤 등) 등이 꾸준한 주문이 이어지고 있는 것을 봐도 그러하다.
운세 포스팅을 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우연지사’ 홈페이지, 여기에서는 각 띠별, 각 별자리, 남녀 구분까지 세분화 하여 타로운세를 풀어놓았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운세는 12간지 혹은 12 별자리 운세이다. 여기서 조금 더 세분화 된 운세는, 각 띠별 운세에서 해당되는 출생연도로 간단히 언급한 한두 줄 정도이다.
‘우연지사’의 타로운세는, 12간지의 각 띠를 다시 12 별자리로 분류하였다. 예컨대 쥐띠를 물병자리에서 염소자리까지 12 별자리로 나누어 둔 것이다. 따라서 144개로 분류한 것인데, 여기서 다시 각 띠별 남녀로 구분하여 놓았으니 전체 288개로 세분화 되어 있다.
참으로 방대한 작업(?)을 해두어서 감히 글 한 자 복사해 오기가 조심스럽다. 운세가 맞고 안 맞고를 떠나 대단한 분인 듯싶다. 여타 운세처럼 횡재수 같은 길흉화복 중심보다는 삶의 철학이 녹아 있다. 시간 날 때 담담하게 읽어보면 좋을 듯한데, 함부로 무단전제를 해서는 안 되는 노릇이고, 그 방대한 양을 복사해서 가져올 수도 없어서 블로그 정리 글을 링크로 대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