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명훈 Feb 20. 2017

정부지원사업 검색은 여기서 끝내자. (창업넷)

강의를 하다 보면, 아직도 어디서 정부지원사업을 검색해야 하는지 물어보는 몇몇 분들이 계셔서 포스팅합니다^^ 여러 사이트가 있겠지만 통상적으로 창업넷 또는 K-Startup 사이트에서 정부지원사업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자 그럼.

어떻게 찾는 거냐고요? ㅎㅎ

네이버 검색창 GO.GO!


[ 창업넷 ] 이라고 검색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될 거예요.

그리고 [ ENTER ] 를 누르세요!



창업넷 홈페이지 검색




창업넷 홈페이지 메인화면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정부지원사업은 보통 왼쪽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보면, 오늘 마감인 사업도 있고, 상시 접수인 사업도 눈에 보이네요. 





그리고 제가 강의 때마다 강조하는 건데요~

정부지원사업이 무조건 정부지원금만 주는 건 아니랍니다! 때에 따라서는 창업교육, 시설/공간, 멘토링, 사업화, R&D, 판로개척, 네트워크 등등 더 잘게 잘게 쪼개어져 있어요. 그래서 지금 나에게 필요한 부분만 정확하게 찾아서 지원하는 것이 시간도 아낄 수 있고 좋아요.


그래서 뭐니 뭐니 해도 스타트업에게는 초기 자본금을 마련할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이 가장 좋겠죠? ㅎㅎ 아.... 2번, 3번은 받지 마세요! 본질이 깨져서 빠르게 나아갈 수 없어요. 정부지원금만 받다 보면, 어느 순간 마약처럼 의존하게 되고, 생존할 수 없게 됩니다.





짠!

사업공고만 보면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지금은 상생 서포터스 프로그램과 카탈로그 제작 지원사업도 눈에 보이고요.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도 모집하네요! 오호.... 저도 지원하고 싶어 졌어요 ㅋㅋㅋ 근데 지원 안 할래요! 본질에 집중하려고요. 



맞춤형 검색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맞춤형 검색이 생겼어요!

키워드, 지원분야, 지역, 대상, 연령, 업력을 체크하시면 나에게 맞는 사람이 짠~ 하고 뜰 거예요. 그동안 이 기능이 없어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셨는데요! 이 기능으로 편하게 검색하실 수 있을 거예요.




사이트에 바로 들어가 보고 싶다고요?

그럼, 지금 바로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만나보세요!



스타트업 성공창업을 기원합니다!


글쓴이 : (주)삼훈비즈랩 대표 정명훈

매거진의 이전글 시장조사, 통계 사이트 소개 10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