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주명 Aug 05. 2020

이런 폰트는 어떠세요?

Adobe 폰트 추천 리스트

https://brunch.co.kr/@jmlee9762/5


이전에 Adobe 사의 폰트 서비스인 Adobe Font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아직 어떤 서체를 활용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신 거 같아, 이번 글에서는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서체들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평범한 스타일의 서체보다는 개성 있고 폰트가 종류가 다양한 서체들로 준비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1. Neue Haas Grotesk Display Pro

Helvetica의 시초인 Haas Grotesk를 발전시킨 폰트로 라이선스 때문에 Helvetica를 쓰지 못하실 경우 대체하기 좋은 폰트입니다. 다만 본문 서체로 사용할 때는 글자 두께 설정이 Helvetica Neue나 Helvetica Now보다는 올드해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neue-haas-grotesk




2. Ivy Mode

획의 대비가 굉장히 큰 산세리프체로 시크하고 럭셔리 브랜드 로고에 활용하기 좋은 서체입니다. 본문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으니 디스플레이 용도나 워드마크 제작으로 활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https://fonts.adobe.com/search?query=ivymode&utf8=%E2%9C%93




3. Gibson

지오메트릭 산세리프체로 글자의 속공간이 넓어 판독성이 좋은 서체입니다. 모던하고 보편적인 이미지의 작업물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gibson




4. FreightNeo Pro

획의 강약이 재밌는 산세리프 서체입니다. 세리프체의 스타일을 원하시면서 모던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싶으실 때 추천드립니다. 같은 스타일로 세리프체(Freight) 버전과, 더 모던한 스타일의 산세리프(Freight Sans) 버전도 있기 때문에 참조 바랍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freight-neo




5. Degular

글자에서 획이 교차하는 Joint 부분이 굉장히 매력적인 폰트로 총 42종의 다양한 폰트가 있어 브랜드 구축 시에도 좋은 서체입니다. 평범한 산세리프체를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이 사용해보면 좋을 법한 폰트입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degular




6. Proxima Nova

글자의 폭이 굉장히 넓은 산세리프체로 단단한 이미지를 구축할 때 좋은 서체입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proxima-nova




7. Program

글자의 폭이 굉장히 좁은 산세리프체로, 글자의 단자가 라운딩 처리되어있어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서체입니다. 더 폭이 좁은 Condensed 버전도 있어 로고타입으로 활용할 시, 콤팩트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program




8. Paralucent

글자의 곡선처리가 사각형에 근접하여 공간에 꽉 찬 인상을 주는 산세리프체입니다. Condensed 버전과 Stencil 버전도 있어 브랜드 서체로서 다양한 application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paralucent




9. IvyPresto Headline

글자의 폭이 좁으면서 글자의 획 변화가 굉장히 고급스러운 세리프 서체입니다. Headline, Text, Display 세 가지 버전으로도 제작되어 필요한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ivypresto-headline#fonts-section




10. Sofia

지오메트릭 산세리프체로 길쭉한 ascender와 fi와 같은 합자들이 특징인 서체입니다. 다양한 두께와 지오메트릭 서체 군에서는 흔하지 않은 Condensed 버전도 있어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sofia#fonts-section




11. Sloop Script

10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스크립트 서체입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실 때 데코레이션 용도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sloop-script




12. Moret

글자의 폭이 좁고 획의 대비가 적절하게 디자인되어 글자의 판독 성도 굉장히 좋은 세리프체입니다. 글자가 많은 워드마크에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moret




13. Span

날카로운 글자의 단자가 인상적인 세리프체로 글자의 폭이 좁은 Compressed 버전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해보기 좋아 보입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span




14. Objectiv

굉장히 모던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의 지오메트릭 산세리프 서체입니다. 글자의 디테일이 조금씩 다른 세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어서 선택의 폭이 넓은 서체입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objektiv




15. Trojan Pro 3

고대 암석에 새겨진 글자체를 바탕으로 디자인된 Trojan의 최신 버전이며 글자가 전부 대문자인 것이 특징이 서체입니다. 고전 영화 포스터에 가장 많이 활용된 서체 중 하나입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trajan




16. Le Monde Journal

프랑스 일간지 Le Monde에 활용된 서체로 가독성이 좋고 안정적인 형태가 특징입니다. Journal 뿐만 아니라 Livre, Sans, Courrier 등 다양한 베리에이션이 존재함으로 디자인적으로 여러 시도를 해보기도 좋습니다.

https://fonts.adobe.com/fonts/le-monde-journal






구독과 좋아요는 다음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질문과 외주 문의는 언제든 편하게 주세요.✌️


뉴욕을 기반으로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UIUX 작업을 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이주명입니다.

2019년  VCU 그래픽 디자인 학사 졸업 후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브런치에 제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인 관련 글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외주 및 질문은 jmlee9762@gmail.com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폰트의 완성, 간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