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기 라이프 Aug 30. 2022

뻔한 행동을 계속 하는 이유

(feat. 부의확신)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이른 아침 독서모임에 참석한다.

이번주 주중 책은 기버2, 토요일은 언스크립티드 이다.


시작한지 어느덧 한달이 훌쩍 넘었는데, 식중독 증상으로 빠진 어느 날에는 하루 종일 기분이 찜찜했다.

끌어당김 법칙의 대중화로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실제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이는 여전히 많지 않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부의 확신』의 저자 밥프록터는 원하는 꿈을 이루는 핵심은 반복이라고 했다.


상상과 판단이라는 능력으로 아무리 멋진 그림을 그려냈어도 반복 없이는 잠재의식이 될 수 없다. 오직 반복을 통해서만 그림에 담긴 생각을 잠재의식 속에 심을 수 있다.

[부의 확신 中]


잠재의식속에 확실히 각인되어야 큰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다.

그런데.. 어디 그게 쉬운가?

자신의 꿈을 매일 100번 쓰기

목표를 시각화 하여 반복해서 보기

자신의 비젼과 목표를 자신의 목소리로 낭독하고 녹음해서 틈날때 마다 듣기... 

등등

처음엔 가열차게 시작하지만, 어느덧 이핑계 저핑계로 흐지부지 되며 원점으로 돌아가기 일쑤다.

바로 코앞에 있는 현실, 시시때때로 다양한 모습으로 눈앞에 나타나는 장애물로 인해 번번히 막히게 된다. 왠만한 내공으로는 혼자 힘으로 해내기가 역부족인 경우가 다반사이다.

 

반복이 멈추게 되면 다시 예전 습관으로 금방 돌아가게 되고 꿈과 목표를 이루는 나의 소망은 어느 동화에서나 나올법한 이야기가 되고 만다. 

『역행자』 의 저자 자청은 행동을 지속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환경속에 나 자신을 강제적으로 넣는 것을 제안한다.


매일 매일 자신을 그런 환경속에 몰아 넣는 이들이 모여 책을 읽고 저마다의 삶을 이야기 한다. 인터넷 상의 공간 너머로 각자의 열정과 변화하고자 하는 삶의 의지가 그대로 느껴진다. 

꿈과 목표에 대한 삶의 스토리가 각자의 상황속에서 각기 다른 모습으로 표현된다. 좋은 영향력은 항상 나를 자극시키고 삶을 의미있는 모습으로 지속하게 만든다. 어느덧 꽁꽁 숨겨왔던 나의 꿈과 목표를 말하기 시작한다. (물론 처음엔 좀 챙피했.....)

반복이 핵심이다. 

뻔한 행동을 계속하는 이유이다.



작가의 이전글 김승호 회장님이 제시한 실패극복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