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배우고 경험하고 나누는 나다운일컨설턴트 조규림]

나다운일컨설턴트 조규림입니다. 이 일은 제가 제일 잘 합니다.






[배우고 경험하고 나누는 나다운일컨설턴트 조규림]



 내가 그동안 한 일들을 살펴보고, 지금 홈페이지를 구축하기 전에 이렇게 쭉 정리를 해보고 있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메뉴 구성을 할 수 있을까? 서비스 기획 단계이다. 이번에는 프로젝트 매니저가 되어볼 예정이다.



 사회생활 17년차. 19살 때 맥도날드에서 시급 3,100원으로 시작한 나의 커리어. 이제는 시급을 333배 이상 올리는 분투기를 해왔다.



 N잡러도 좋지만, 나의 가장 큰 아이덴티티는 무엇인가 하는 많은 고민을 해왔다. 그게 커리어컨설턴트라고 믿고 있었지만, 커리어 컨설팅만 하고 있지는 않아서 어떤 말로 나를 통합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해왔다.



 진로컨설턴트라고만 볼 수 없고, 취업컨설턴트만으로 볼 수 없고, 이직 컨설턴트라고 볼 수도 없으며, 창업 컨설턴트만으로 볼 수도 없으며, 퍼스널브랜딩 컨설턴트만으로도 볼 수가 없었다. (심지어 대치동에서 대입컨설팅도 했었으니까...)



 어쩌면 나는 나다운일을 찾아가는 모든 여정을 A to Z로 돕는 사람 아닐까? 대입컨설팅, 진로컨설팅, 취업컨설팅, 이직컨설팅, 프리랜서독립컨설팅, 창업컨설팅, 유튜브컨설팅, N잡컨설팅, 퍼스널브랜딩컨설팅, 기업브랜딩컨설팅, 마케팅컨설팅까지 하고 있었으니 말이다. 그 뿐 아니라 강연에이전시, 영상제작회사, 유튜브 제작사업 등을 하고 있었다.



 나다운 일을 찾고 싶은 사람이 나에게 왔을 때, 신들린 컨설팅으로 그에게 가장 맞는 컨설팅을 해주는 것이 나의 일이다. 그가 혹은 그녀가 취업이 맞으면 취업을, 이직이 맞으면 이직을, 프리랜서가 맞으면 프리랜서 독립부터, 창업이 맞으면 창업을, 유튜브가 맞으면 유튜브 개설을, 퍼스널브랜딩이 맞으면 퍼스널브랜딩을, 기업브랜딩이 맞으면 기업브랜딩을 해주는 일이었다. 개인 진로부터 이력서, 자소서, 포트폴리오 등 서류 컨설팅, 면접 컨설팅도 매우 탁월하게 할 수 있는 것이 나의 특장점이었다.



 그리고 내 컨설팅을 듣는 사람들은 그만의 고유함을 발견하고 가장 뾰족하고 탁월해진다. 엄청 빠르게 뇌가 돌아가면서 나의 눈빛이 뭔가에 홀린 사람처럼 깜빡이면서 컨설팅을 한다. 내가 본 것, 내가 본 미래를 그 사람과 함께 해나갈 때, 그 사람이 가장 나다운 일을 찾아나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 여정에 항상 감사해한다. 그래서 오늘도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숱하게 들었다. 그리고 그 가치를 아는 사람들은 지속적 컨설팅을 이어가고, 컨설팅 가격을 훨씬 뛰어넘는 몇 배의 성장을 한다. (일례로 컨설팅을 받은 대표 중 1분은 스마트스토어만으로도 연매출 수십억. 거의 100억에 수렴하는 매출을 이루어냈다.)



 하지만 그에게 퍼스널 브랜딩을 해주지는 않았다. 그 역시 원하지는 않았다. 그것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그것을 해 주고, 기업 브랜딩이나 개인 카운셀링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그런 부분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참 신기했다. 이렇게 잘 되고 있으면, 퍼스널브랜딩을 하고 싶기도 했을텐데 오히려 그는 상품소싱과 마케팅에 전념했다. 그리고 나는 그가 대표로서 인사HR쪽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왔다. 커리어컨설턴트로 시작했으나, 비즈니스 컨설팅까지 하게 된 일화였다. (처음엔 그가 퍼스널브랜딩 컨설팅으로 찾아온 줄 알고 있었다. 그가 더 멋진 회사를 만들어나가고 성장하기를 항상 기원한다.) 오늘도 나다운일컨설턴트로서, 사람들의 가장 나다운일을 찾아주고 돕기 위해서는 배울게 참 많아서 질릴 틈이 없다. 폭넓고 또 깊게 공부해야겠다. 배워서 남주는 것이 내가 하는 일이다. 배우고 경험하고 나누는 나다운일컨설턴트가 되어서, 수강생분들에게 그리고 이 분야의 멋진 동료들에게 그리고 이 세상에도 이 가치들을 전하는게 내가 이 세상에 기여하는 것임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주말에도 연습하자. 주말에도 뭔가 하나 해보자. 한 번에 하나씩. 주말은 연습하는 날들이니까 ㅎ 주말엔 인강용 덱 익히고 배워서, 사용법 튜토리얼을 영상으로 만들어보자 화이팅 ㅎ



-


1. 진로 컨설팅 (진로/적성/흥미/성향/기질/강점 찾기, 나에게 맞는 산업/회사/직무찾기, 커리어&라이프 상담)


2. 자기소개서 컨설팅


3. 면접 컨설팅


4. 이직 컨설팅


5. 퍼스널브랜딩 컨설팅


6. 유튜브 컨설팅


7. N잡 컨설팅


8. 은퇴 후 커리어컨설팅


9. 창업 컨설팅


10. 지속적인 커리어컨설팅 (정기권 : 1달권, 3개월 분기권, 6개월 반기권, 연간 컨설팅권)



1:1 컨설팅 문의 및 10분 무료상담이 진행 중입니다.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컨설팅문의 및 10분 무료전화상담을 받아보세요~


정식 컨설팅을 신청하시면, 무료 전화상담 때 가격과 이벤트가를 말씀드릴게요! 



정식 컨설팅 과정은 유료입니다. 


사전 과제 + Zoom (2시간 컨설팅)+ 서비스(오픈 컨설팅 4회권 제공 : 22년 5월 기준 한시제공)로 이루어집니다.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강의/컨설팅/사업미팅/촬영 중일 때가 대부분입니다.



문자 or 카톡 or 이메일로 '10분 무료전화상담' 예약을 부탁드립니다.


성함, 컨설팅받고싶은 내용, 통화 가능시간을 알려주세요.



1. 문자 : 010-8006-6550


2. 카카오톡 : jennyjo


3. 이메일 : adviceunnie@naver.com




작가의 이전글 #나다운일 글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