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주연 Jul 16. 2022

2022년 7월 15일 나는 우연히 살아남았다

강남역에서 인하대까지

영동대로를 건넜다

붉은 신호 앞에서 으르렁대며

언제든 튀어나올 준비가 되어있는

운전자들의 적대 어린 시선


나의 악몽은 길에서 넘어지는 것

그런 나의 몸 위로 차가 지나가는 것


횡단보도는 매일 위치를 바꿨다

교차로 한가운데 희미해진 하얀 선을 보며

오늘 새벽 캠퍼스에서 발견된 몸을 두른 선

을 생각했다

몸을 꼿꼿이 했다


강남 빌딩숲에서 짐짓 커리어 우먼 흉내를 내보아도

발끝에 차이는 전단지

이 사회가 날 언제든 자빠트릴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한다


같이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누구는 죽어도 싼 년

누구는 죽여도 살 놈*


 복판에서 고함을 참은 덕에 건너편에 안착했다

오늘도 나는 우연히 살아남았다




* 이번 사건에서도 반복되는 성범죄의 피해자 탓하기, 음주로 인한 심신미약 감형 사례 등이 너무 화나고 암담하다

작가의 이전글 기념일 식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